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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中 국제수입박람회 3년 연속 참가...현지 소비자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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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06, 2020, 10:11:11

‘풀무원 홍보관’ 설치..'비대면’ 테마로 홍보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풀무원이 중국 국제수입박람회에 3년 연속으로 참가하며 중국 소비자 공략에 적극 나섰습니다.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중국 상하이에서 오는 10일까지 열리는 제3회 중국 국제수입박람회에 참가해 중국 소비자들에게 한국의 식문화와 두부, 김치 등 풀무원의 대표 제품을 알린다고 6일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풀무원은 한국 식품기업 중 최대 규모인 ‘풀무원 홍보관(108㎡)’을 설치했습니다.

 

풀무원 홍보관에서는 풀무원 대표 제품 전시와 홍보영상 상영, 현장 LIVE 방송, 시음 시식, B2B 상담 등이 진행됩니다. 회사는 2018년 1회 전시부터 매년 참여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전시 규모인 중국 국제수입박람회는 시진핑 국가 주석이 직접 제안하고 기획한 행사인데요. 관람객도 일반 소비자부터 각국 정부 인사, 바이어, 제조 분야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참여합니다. 

 

올해 박람회는 코로나19 여파로 외국인 관람객이 대폭 감소하는 등 현장 관람이 제한됐는데요. 이에 풀무원은 이번 박람회의 테마를 ‘언택트(Untact, 비대면)’로 잡고 온라인 홍보에 나서 박람회에 방문하기 어려운 이들에게도 풀무원 브랜드와 제품을 알리고 있습니다.

 

풀무원 홍보관에는 두(豆)제품, 파스타, 김치 등 중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뿐만 아니라 한국, 미국, 일본 대표 제품까지 모두 전시됩니다. 회사 측은 "한국 냉동HMR 히트 상품인 모짜렐라 핫도그, 치즈볼, 얇은피꽉찬속 만두도 소개돼 해외 바이어와 현지 소비자들에게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유명 왕홍(인플루언서) 2명이 상주하면서 중국 주요 SNS 채널인 틱톡과 샤오홍슈 등에서 풀무원의 전시 부스와 회사 소개를 온라인 생중계합니다. 이와 함께 풀무원 대표 제품을 중국 대표 쇼핑몰 타오바오, 징동에서 라이브커머스 형태로 판매합니다.  

 

하루 2회씩 진행하는 ‘쿠킹쇼’에서는 전문 셰프가 풀무원 대표 품목인 김치, 두부, 파스타를 응용한 메뉴로 김치두부파히타, 바질 미트소스 스파게티를 시연하고 관람객들이 시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쿠킹쇼는 현장 LED 중계를 통해 부스 외부에서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풀무원은 2010년 중국 북경과 상해에 ‘푸메이뚜어(圃美多)식품’을 설립하고 2011년부터 본격적으로 중국 시장을 공략하기 시작했습니다. 북경 평곡에 자체 공장을 설립하고 전국적인 콜드체인을 구축해 중국 소비자들에게 두 제품, 편의성 면류 등 유기농 제품들과 떡류, 김치 등 한국을 대표하는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2018년부터는 연평균 100% 이상 성장하고 있으며, 진출 10년 만인 올해 처음으로 분기 흑자를 내며 중국 사업에 전환점을전환점을전환점을 맞았습니다. 주력 카테고리인 파스타, 두제품이 계속해서 인기를 끌고 최근에는 냉동 가정간편식(HMR)이 크게 성장하며 매출을 이끌고 있습니다.

 

두진우 푸메이뚜어식품 대표는 “코로나19로 현장 관람이 예년보다 감소하였으나 현장 라이브 방송을 통해 직접 방문하지 못한 바이어들에게도 현장과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며 “풀무원은 코로나 시대와 코로나 이후 시대의 위기를 기회로 활용하여 더욱 적극적으로 시장 변화에 대응하고 있고 이번 풀무원 홍보관을 성공적으로 운영하여 향후 중국 시장 내의 입지가 한층 더 탄탄해지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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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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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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