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신한은행이 ‘신한 옴부즈만’ 제도를 신설했습니다. 신설된 제도는 금융소비자보호 관점에서 은행 내 다양한 정책을 검증하고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고객중심경영을 내걸은 진옥동 신한은행장의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6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신한 옴부즈만 위원은 학계, 법조계 등 분야별 전문가 5인과 투자상품 전문업체 1곳으로 구성됐습니다.
1기 위원의 임기는 내년 12월 31일까지로 고객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보호 이슈를 점검하는 ‘옴부즈만 협의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한다는 계획입니다. 또 객관적이고 독립적인 시각으로 상품 선정과 출시에 관해서도 자문을 수시로 병행하는 등 실질적인 활동을 할 예정입니다.
진옥동 행장은 올해 '고객 first'를 외치며 고객 중심 경영에 힘을 쓰고 있습니다. 앞서 투자자보호를 위해 투자상품 판매정지 제도를 도입했고 금융소비자보호 오피서도 신설해 소비자보호 관련 각종 제도를 점검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신설한 제도가 금융소비자보호에 객관성과 전문성을 더해 고객 중심 경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보호와 관련한 새로운 시도를 다양하게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