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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멕시코 TV공장 풀가동...북미 ‘블프’ 수요 잡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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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16, 2020, 10:11:09

레이노사 공장 생산량 30% 늘려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블랙프라이데이와 크리스마스 등 연말 TV 시장 성수기를 앞두고 LG전자가 북미 공장 생산량을 높이고 있습니다.

 

16일 LG전자에 따르면 멕시코 타마울리파스주(州) 레이노사(Reynosa)에 있는 LG전자 TV 생산라인이 ‘풀가동(완전가동)’하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해당 공장에서는 생산량을 지난해보다 30% 이상 늘렸습니다.

 

레이노사 공장은 지난 7월부터 주야간 2부제 생산 체제를 도입하고 풀가동에 들어갔습니다. 지난해보다 한 달가량 빨라진 시점입니다. 레이노사 공장에서 생산된 TV는 전량 북미 시장에 공급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침체했던 북미 수요가 회복되면서 미국 유통업체들도 다양한 판촉 행사를 열고 있습니다. 대형 TV 수요도 늘어난 것으로 파악됩니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Omdia)에 따르면 올해 4분기 북미 시장에서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 출하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0% 이상 늘어날 것으로 관측됩니다. 옴디아는 4분기 OLED TV 세계 출하량이 100만 대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한기용 LG전자 레이노사법인장은 “보다 많은 고객이 LG 올레드 TV가 제공하는 압도적 화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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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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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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