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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14대 노동조합 위원장에 최장복 후보 당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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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20, 2020, 15:11:54

19일 선거서 득표율 81%로 최장복 조직처장 당선..내년 1월부터 임기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KT 14대 노동조합 위원장에 최장복 현 KT 노동조합 조직처장이 선출됐습니다. 최 당선인은 1만 8000여 조합원을 이끌 예정입니다.

 

20일 KT 노동조합(위원장 김해관)에 따르면 최장복 후보는 지난 19일 치러진 KT 노동조합 제14대 위원장 선거 개표 결과 기호 2번 정연용 후보를 제치고 당선됐습니다. 최 당선인은 총 투표수 1만 5825 중 유효득표수 1만 2936표(81.74%)를 득표했습니다.

 

최장복 위원장 당선인은 “코로나19 사태 속 향후 시장환경 등이 결코 만만치 않게 전개될 것이나 조합원께 약속 드린 임금, 복지, 인사, 고용안정 공약은 3년간의 마스터 플랜을 갖고 하나씩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조합원의 든든한 울타리이자 친근한 조직이 될 수 있도록 혁신하겠다"며 "현장과 함께 새롭게 실천하는 kt를 만들기 위한 첫걸음을 동지 여러분과 함께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가자 새로운 미래로, 함께 더 강하게!’를 슬로건으로 내건 최장복 당선인은 2000년, 정부의 인위적 구조조정에 맞선 명동성당 총파업과 2001년, 민영화 저지 투쟁 등을 이끌었고 2013년에는 정부의 주파수 할당정책에 대항하여 부당경매 규탄집회를 주도한 바 있습니다. kt노동조합 신임 위원장의 임기는 오는 2021년 1월부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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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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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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