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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지급률 1위 AIA생명 "소비자 고지의무 위반 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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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13, 2015, 18:04:57

2년전 출시한 '꼭 필요한 건강보험' 지목.."판매 상황은 못 밝혀"

[인더뉴스 강자영 기자] 보험금 지급률이 낮았던 건 소비자들이 고지의 의무를 다하지 않은 탓이 큽니다.  


AIA생명이 최근 보험금 부지급률 1위로 나타난 것(본지 4월14일자 <AIA생명·에이스손보, '보험금 안주는 곳 1등'> 기사 참조)관련해 밝힌 입장이다. 회사는 유병자를 위한 보험상품의 계약 과정에서 발생한 '고지의 의무 위반'을 부지급률 상승의 주요 원인으로 지목하고 있다.   

 

13AIA생명은 생보사 중 보험금 부지급률 1위를 한 것에 대해 간편심사를 통과하면 고혈압이나 당뇨 등의 병력이 있는 유병자도 가입이 되는 상품이 있는데, 이 상품의 보험금 지급 과정에서 부지급률이 일시적으로 올랐다고 밝혔다.

 

AIA생명이 부지급률 상승의 주원인으로 꼽은 상품은 무배당 꼭 필요한 건강보험’. 이 보험은 간편심사를 도입해 3가지 질문에 통과하면 기존에 병력이 있는 유병자도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회사에 따르면 해당 상품은 지난 20137월부터 선보여 현재까지 판매 중이다. 사망보험금이나 진단비 보장은 없지만, 실질적으로 치료에 드는 입원비, 수술비를 보장한다.

 

해당 상품이 출시되기 전에는 유병자 보험시장이 활성화돼 있지 않았던 상황. 런 가운데 일반적으로 보험가입이 어려운 유병자들도 간편심사를 통과하기만 하면 돼 고객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간편심사 질문은 3개월 이내 입원·수술이나 재진단(재검)이 있는가 2년 안에 질병이나 사고로 입원 수술력이 있는가 5년 안에 암으로 진단 입원 수술력 있는가 등의 세 가지다.

 

보험금 지급신청이 접수되면 지급 전 심사를 거친다. AIA생명은 이 과정에서 해당 상품에 가입한 고객들이 알릴 의무를 어긴 건이 많았다고 설명했다. 세 가지 질문만 통과하면 가입이 되는 간편심사다 보니 고객들이 보험 계약 전 알릴 의무를 어긴 경우가 많았다는 것이다. 

 

AIA생명은 원래는 부지급률 1위를 차지할 정도는 아니었다작년에 비해 부지급률 상승이 일시적으로 증가했다고 말했다.


AIA생명은 부지급률이 올라간 이유가 꼭 필요한 건강보험때문이라면서도, 해당 상품의 판매 상황이나 부지급률에 대해서는 공개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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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자영 기자 shineja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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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2025.10.24 11:42: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라이베리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운반선 3척을 3411억원에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52억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상선 부문은 수주목표 58억달러 중 45억달러(78%)를 수주했고, 해양 부문은 7억달러 규모의 예비 작업 수주에 이어 코랄 FLNG와 델핀 FLNG 수주로 목표액 40억달러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수주 현황은 선종 별로 LNG운반선 7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2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9척, 해양생산설비(1기) 예비 계약 등 30척입니다. 다양한 선종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 3척은 베트남 조선소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알려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를 기술개발 허브로 육성하는 한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FLNG 등 고부가 가치 선박 건조 중심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유운반선의 경우 설계, 주요 장비 구매 조달은 삼성중공업이 수행하고, 전선(全船) 건조는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및 국내 조선소에 맡기는 방식으로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7월 그리스 센트로핀과 11월 다이나콤 탱커스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총 8척을 싱가폴 팍스오션 그룹 산하 중국 주산 조선소에서 전선 건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그리스 뉴쉬핑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2척은 국내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이러한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 중소형 조선소와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삼성중공업은 '인도 스완조선소' 와 조선사업 협력을, 미국 '비거마린그룹'과도 MRO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유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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