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Policy 정책

내년 나라 살림에 558조 투입…3차 재난지원금·백신 반영

URL복사

Tuesday, December 01, 2020, 16:12:00

1일 여야 합의..정부 제출보다 2조원 늘어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여야가 총 558조원 규모 내년도 예산안에 합의했습니다. 당초 정부 예산안보다 약 2조원 가량 늘어난 액수입니다. 최종 예산안이 정부안보다 순증한 것은 2010년 이후 11년 만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예산이 편입된 결과입니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은 1일 김태년·주호영 원내대표, 예결위 간사인 박홍근·추경호 의원의 ‘2+2 회동’에서 이같이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습니다. 여야는 코로나19 관련 재난지원금 등을 본예산에 포함하는데 합의했지만 재원 조달 방식을 두고 갈등을 빚었습니다.

 

민주당은 국채 발행을 피력했고 국민의힘은 ‘한국판 뉴딜’ 예산 등을 삭감해 재원을 마련하라고 했습니다. 협상 결과 여야는 정부가 제출한 예산안에서 7조5000억원을 증액하고 5조3000억원을 감액하기로 했습니다. 늘어나는 2조2000억원은 국채발행으로 충당합니다.

 

증액되는 7조5000억원에는 서민 주거안정 대책, 탄소중립 달성,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보육·돌봄 확충, 취약계층 지원 예산 등이 포함됩니다. 여야는 3차 재난지원금 3조원과 코로나19 백신 예산 9000억원을 우선 증액에 반영하기로 합의했습니다.

 

3차 재난지원금은 피해가 큰 업종·계층을 우선으로 선별 지원됩니다. 백신 예산은 최대 4400만 명분을 확보할 수 있는 수준으로 증액됩니다. 감액되는 예산 중에는 한국판 뉴딜 사업 관련 내용도 일부 포함됩니다.

 

이날 합의된 예산 총량에 맞춰 미세조정을 거치고 나면 정확한 내년 예산안이 나오는데요. 여야는 오는 2일 오후 2시 본회의를 개의해 법안을 처리할 계획입니다. 법정 시한 2일까지 예산안이 처리되는 사례는 국회선진화법 시행 첫해인 2014년 이후 6년만입니다.

 

박홍근 의원은 “21대 국회가 달라져야 한다는 국민 여망을 받들어 헌법이 정한 기일에 처리하게 됐다”며 “야당의 합리적이고 적극적인 협조에 감사하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삼성화재 “우리는 고객 위한 원팀”…‘고객중심경영’ 의지 재확인

삼성화재 “우리는 고객 위한 원팀”…‘고객중심경영’ 의지 재확인

2025.09.06 00:26:49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화재(대표이사 사장 이문화)는 서초동 삼성금융캠퍼스에서 콜센터·고객센터 등 고객응대부서와 상품개발·계약관리·보상 등 25개 부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고객중심경영' 실천을 위한 'Sync-Big Session'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Sync-Big은 고객에 대한 생각을 하나로 모아(Sync·Think) 더 크게(Big) 확장한다는 의미로 고객 관점을 우선하는 조직문화를 전사적으로 정착하고자 기획됐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각 부서는 고객과 접점에서 수행하는 고유 역할을 공유하며 고객을 둘러싼 다양한 관점을 나눴습니다. 또 상호협업과 갈등조정의 중요성을 재확인하면서 고객을 향한 전사적 연대를 강화하고 보다 효율적인 협업구조를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삼성화재는 고객불만을 단순히 해결하는데 그치지 않고 예방·응대·개선 전과정에서 고객중심 사고를 실천하는 게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특히 예방 측면에서 상품 개발·심사 단계부터 사전적으로 소비자보호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유기적 협업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삼성화재는 부서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고객 목소리를 체계적으로 반영하는 개선 프로세스를 확립한다는 계획입니다. 삼성화재는 행사에서 'Care to Share, One Team for Customers(해결을 넘어 공감으로, 고객을 위한 한마음)' 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선포하기도 했습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고객을 직접 응대하거나 지원하는 모든 부서가 곧 고객 관련 부서"라며 "전사적으로 고객중심경영을 다시금 다짐하고 고객불만을 예방·개선하는 실질적 성과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