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2021년 뷰티 트렌드는 '마스크뷰티'와 '홈그루밍'

URL복사

Friday, January 01, 2021, 11:01:01

쿠팡, 이달 7일까지 ‘2021 뷰티 트렌드’ 기획전 진행
대표 상품·톱 키워드 상품 할인..추가 쿠폰 최대 1만원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쿠팡이 2021년 뷰티 트렌드로 ‘마스크뷰티’와 ‘홈그루밍’을 선정했습니다. 이는 지난달 고객 구매 데이터와 검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입니다.

 

마스크뷰티는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생긴 피부 트러블 개선을 돕는 것으로, 진정케어와 마스크 착용 중 메이크업을 위한 마스크프루프 메이크업입니다. 또 건강을 생각해 착한 성분으로 만든 클린뷰티를 포함합니다. 이밖에 지난해 급성장한 맨그루밍도 뷰티 핫 트렌드 키워드에 선정됐습니다.

 

1일 쿠팡에 따르면 지난해 뷰티 시장은 마스크 착용의 일상화로 피부 트러블 고민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세안’과 ‘진정케어’가 높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정기동 쿠팡 리테일 뷰티 디렉터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클렌징폼, 클렌징젤 등 세안제품과 마스크 팩, 미스트 등 피부 진정 제품 카테고리가 인기를 끌었다”며 “외부 감염으로부터 건강과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세안 제품과 마스크로 자극받아 예민해진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찾는 고객이 늘어났기 때문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와 '집콕' 생활의 일상화로 홈그루밍 제품도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특히 네일파츠, 인조손톱 등 네일 카테고리와 헤어미용가위와 헤어브러시 등 이미용 제품의 성장이 두드러졌습니다.

 

쿠팡은 새해를 맞아 뷰티 트렌트별 시즌 대표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2021 뷰티 트렌드’ 기획전을 이달 7일까지 진행합니다. 이번 기획전은 앞서 선정된 ▲진정케어 ▲마스크프루프 ▲클린뷰티 ▲맨그루밍과 연말부터 주목받고 있는 ▲립밤 ▲폼클렌징 ▲향수 ▲겨울네일 등 톱 키워드상품을 선보여 편리하게 트렌디한 제품을 비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대표 상품으로는 닥터지 블레미쉬 수딩 크림 50ml를 58% 할인된 1만 1000원대에 선보입니다. 이밖에 록키스 리얼 트윙클 마스크팩 20개입은 1만 1원대에, 에뛰드 플레이 컬러 아이즈 미니 쥬얼리 데일리 팔레트는 8000원대에 내놨습니다.

 

추가 할인 혜택도 준비했습니다. 1만 5000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2만 5000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4만 5000원 이상 구매 시 1만원의 할인쿠폰을 제공합니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마스크로 인한 피부 트러블, 집에서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홈케어에 대한 고민과 관심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며 “마스크 착용으로 예민해진 피부관리와 셀프케어가 필요한 요즘, 이번 기획전이 트렌디한 뷰티 제품들을 구매할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