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롯데마트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 실적이 1년 전보다 42.6%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회사 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홈술’ 및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늘어난 효과로 보고 있습니다.
롯데마트(대표 노병용)는 지난달 24일부터 지난 7일까지 보름간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 실적이 전년 대비 42.6% 성장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건강을 지켜내고자 하는 수요로 건강 기능 식품이 78.7% 증가했습니다. 특히 홍삼 관련 세트 매출이 349.9% 큰 폭으로 늘었습니다.
양주와 와인 선물세트 매출도 각 84.9%, 104.7% 증가했습니다. 지난해부터 양주와 와인은 지속해서 신장하고 있는 품목으로 와인은 지난해 53.4% 성장했습니다.
과일 선물세트 매출도 전년 대비 98.4% 올랐습니다. 생산량 부족으로 가격이 큰 폭으로 오를 것으로 예상되는 사과와 배를 미리 구매하려는 수요가 사전 예약 매출 신장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됩니다.
롯데마트는 다음 달 1일까지 전 점에서 2021년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합니다. 해당 기간에 엘포인트(L.POINT) 회원 및 행사 카드로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상진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건강 중심 트렌드와 홈술 트렌드가 선물세트 구매에도 크게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분석한다”며 “사전 예약 기간 관련 세트를 찾는 고객들에게 더 큰 혜택을 드리고자 준비했으니 롯데마트에서 세트를 준비하고 다양한 혜택도 받아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