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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선물 허용가액 높이자…롯데마트, ‘한우·옥돔·와인’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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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19, 2021, 11:01:06

롯데마트 설 선물세트 매출 전년대비 69% 증가
10만원∼20만원대 선물 구성비 높은 상품 인기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롯데마트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 실적이 1년 전보다 크게 늘었습니다. 회사 측은 설 선물세트 선물 허용가액이 상향되면서 한우와 옥돔 등 고가 상품 판매가 늘어난 결과라고 분석했습니다.

 

롯데마트(대표 강성현)는 지난달 24일부터 지난 17일까지 진행한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 실적을 살펴보니 전년 대비 69.0% 증가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10만원에서 20만원대 선물 구성비가 높은 한우가 148.9%, 옥돔 64.3%, 와인 112.4%로 증가 폭이 컸습니다. 정부가 설 농수산물 선물 허용가액을 20만원까지 상향 조정하면서 해당 품목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풀이됩니다.

 

롯데마트는 올해 설 선물세트로 10만원에서 20만원대 품목을 지난해 설보다 20%가량 늘렸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고향에 가지 못하는 대신 고급 선물을 찾는 고객이 늘어나고 지난 추석에도 일시적인 선물 허용가액 상향 조정이 있었던 점을 고려한 조치입니다. 기존에 보유한 10만원에서 20만원대 선물세트에 대해서도 10%가량 물량을 추가 확보했습니다.

 

회사 측에서 사전 예약판매 구매 고객을 분석해보니 법인 고객과 일반 고객 구성비에도 차이가 있었습니다. 과거 선물세트 예약판매는 법인 고객 대량 구매가 대부분이었으나 최근에는 일반 고객 구매가 늘었습니다. 올해 고객 구성비를 살펴보면 법인 고객과 일반 고객 비중은 3.5 : 6.5로 일반 고객 구성비가 지난해보다 4%가량 증가했습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사전 예약판매 매출 구성비가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다”며 “실제 명절이 다가올수록 가격 상승이 예상되는 일부 품목은 미리 물량을 확보하고자 하는 현명한 소비가 증가한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롯데마트는 다음 달 1일까지 전 점에서 2021년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합니다. 신선과 가공식품, 생활용품 등을 할인해 선보입니다. 사전예약 기간에 엘포인트(L.POINT) 회원 및 행사 카드로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최대 30% 할인 혜택을 받습니다.

 

일정 수량 이상 구매 시 하나를 더 주는 덤 혜택도 제공합니다. 특정 카드로 구매하면 금액대별 최대 150만원 상품권을 증정하거나 즉시할인 혜택을 받습니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전국 무료 배송을 지원합니다.

 

이상진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선물 허용가액 증가로 10만원에서 20만원대 선물세트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며 “품목과 물량을 사전에 충분히 준비한 만큼 고객이 고품질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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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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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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