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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패키지 슬림해진다’...삼성전자, 갤럭시S21 출고가 99만 99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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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13, 2021, 15:01:55

한국시간 15일 자정 갤럭시 언팩 2021 개최..갤럭시S21 시리즈·버즈라이브 공개
전작 대비 출고가 9~20% 낮춰..이어폰·충전기 패키지서 제외..울트라는 S펜 제공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삼성전자(대표이사 사장 고동진)가 갤럭시S21 출시를 앞두고 패키지 슬림 전략을 적용합니다. 기존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패키지로 제공했던 이어폰과 충전기를 제외시킬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신 이번 갤럭시S21의 기본 모델 출고가를 100만원 미만으로 낮췄습니다. 모델별로 차이가 있지만, 작년 갤럭시S20보다 출고가를 최대 20% 가량 낮춘셈입니다.

 

13일 이동통신업계 등에 따르면 삼성전자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1 시리즈 출고가는 ▲ 갤럭시S21 99만 9900원 ▲갤럭시S21 플러스 119만 9000원 ▲갤럭시S21 울트라 256GB (145만 2000원) ▲갤럭시S21 울트라 512GB 159만 9400원으로 결정됐습니다.

 

출고가 기준으로 전작인 갤럭시S20과 비교하면 9~20%가량 출고가를 인하했습니다. 가격이 가벼워진만큼 이번 갤럭시S21은 패키지·사전구매 사은품 구성도 기존과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독일 IT 매체 원퓨처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갤럭시S21 시리즈부터 충전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충전기를 제외한 나머지 퀵스타트가이드(사용설명서)와 USB-C타입 데이터 케이블, 유심제거용 핀이 단말기와 함께 패키지에 포함됩니다.

 

앞서 애플은 지난해 아이폰12를 출시하면서 ‘환경 보호’를 이유로 더이상 이어폰과 충전기를 제공하지 않겠다고 선언한 바 있습니다.

 

갤럭시버즈 프로도 공개됩니다. 갤럭시버즈 프로는 11㎜ 우퍼와 6.5㎜ 트위터, 3개 빔포밍 마이크(유닛당),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IPX7등급 방수방진, 3차원 영상 오디오, 500밀리암페아(mAh) 배터리(케이스), 블루투스 5.1 등의 기능을 탑재됩니다.

 

 

한편, 지난 12일 ‘갤럭시 언팩 2021’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오는 15일 한국시간 자정에 진행되는 갤럭시 언팩 2021은 ‘웰컴 투 더 에브리데이 에픽’이라는 주제로 열립니다.

 

갤럭시S21은 ▲갤럭시S21 6.7인치 ▲갤럭시S21 플러스 6.8인치 ▲갤럭시S21 울트라 총 3종으로 출시됩니다.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는 퀄컴 스냅드래곤 888과 삼성 엑시노스2100이 병행 탑재되는데요. 국내와 유럽 등은 엑시노스2100 탑재 모델이 출시됩니다.

 

갤럭시S21은 디자인과 함께 카메라 성능이 강화됐습니다. 갤럭시S21 시리즈의 일반 모델과 플러스 모델의 후면에 ▲1200만화소 광각 ▲1200만화소 초광각 ▲6400만 화소 망원 등 3개 카메라를 탑재했습니다. 전면 카메라는 1000만화소입니다.

 

최상위 울트라 모델의 경우 ▲1억 800만화소 메가픽셀 카메라 ▲1000만화소 망원 카메라2개 ▲1200만화소 초광각 카메라 등 4개 카메라를 탑재했습니다.

 

망원카메라는 3·5·10배 광학 줌을 제공하며, 레이저 자동 초점(AF)과 듀얼 픽셀 오토포커스 등도 지원됩니다. 전면 카메라는 4000만화소로 일반·플러스 모델과는 차별화됩니다. 갤럭시S21 울트라 모델은 갤럭시S 시리즈 처음으로 S펜을 지원할 전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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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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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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