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오리온이 초코송이 모자 모양의 ‘송이모자’ 초콜릿을 내놨습니다.
19일 오리온에 따르면 송이모자는 일부 소비자들이 ‘초코송이’의 초콜릿 부분(모자)만 먹곤 한다는 취식 경험에 착안해 ‘펀(fun)’ 콘셉트로 기획됐습니다. 이 제품은 기존 초코송이 초콜릿에 카카오 함량을 높여 만들어졌습니다.
어린이부터 청소년, 성인 모두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미니팩 10개로 포장해 취식 편의성과 휴대성을 높였습니다. 초콜릿 주 소비층인 1020세대에게 친근하게 다가서기 위해 제품 패키지는 6살 초코송이 캐릭터의 성장 버전인 아이돌 느낌의 이미지로 디자인됐습니다.
송이모자는 출시 이전부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서 화제를 모았습니다. 오리온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모양이 너무 귀여워서 딸이 좋아할 것 같다”, “초코만 녹여 먹곤 했는데, 송이모자 대환영” 등 송이모자 출시를 환영하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송이모자는 초콜릿 기술 개발력과 초코송이 모자의 재미있는 모양 등 오리온이 가진 자산을 적극 활용해 선보이는 제품”이라며 “단순히 모양만 차별화한 것을 넘어 초콜릿 제품 본연의 맛과 품질에 집중해 ‘재밌고 맛있는’ 초콜릿을 만들고자 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