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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건설, 비규제 단지 ‘목포 한양립스 더 포레’ 194세대 분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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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26, 2021, 09:01:20

29일 견본주택 개관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한양건설(대표 안순걸)은 오는 29일 전라남도 목포시 석현동 986번지 인근에 ‘목포 한양립스 더 포레’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섭니다.

 

26일 한양건설에 따르면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4층, 7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648세대 규모로 공급될 예정입니다. 이 중 194세대가 일반분양됩니다.

 

단지는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3~4Bay설계로 개방감을 높였습니다. 또 모든 세대에 공기청정 환기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아울러 방문자 확인과 도어락 원격제어, 에너지 사용 제어, 가스 감지 등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홈 IoT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눈에 띕니다. 자녀들 연령에 맞춘 4개소의 테마놀이터를 비롯해 휘트니스센터, 도서관, 맘스카페, 카셰어링 서비스존 등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특히 단지 내 약 700m가 넘는 산책로에 벚꽃나무, 단풍나무 등을 심어 벚꽃 로드와 메이플가든 등이 조성될 예정입니다.

 

단지 인근에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구축돼있는 점도 특징입니다. 목포종합버스터미널, 이마트 목포점, 목포농수산물도매시장, 목포농협하나로클럽, 목포중앙병원, 청호시장 등이 근접 거리에 있습니다.

 

교통여건도 우수합니다. 인근에 있는 목포IC가 있어 서해안고속도로와 남해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하며 오는 2025년에는 KTX 임성리역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단지 주변 석현동 일대에는 개발 호재도 있습니다. 총 199만여㎡ 규모의 ‘임성지구 도시개발사업’이 조성될 계획이며 주거시설뿐 아니라 상업시설과 공원, 학교 등의 여러 기반시설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한편 전라남도 목포시는 정부의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되지 않은 비규제지역입니다. 재당첨 제한이 없고 계약 후 전매도 가능합니다. 청약통장 가입 기간이 6개월 넘고 주택형별로 예치금만 충족되면 1순위 자격이 주어집니다.

 

분양 일정은 다음 달 1일 특별 공급을 시작으로 2일 1순위, 3일 2순위 청약을 받습니다. 당첨자 발표는 2월 10일이며, 계약은 2월 22일부터 사흘간 진행합니다. 견본주택은 전라남도 목포시 옥암동 1365-3번지에 있으며, 입주 예정일은 2023년 9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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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호 기자 vividocu@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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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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