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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하이마트, 2월 신학기 대비 노트북·PC 할인행사 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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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01, 2021, 15:02:20

‘컴온, 하이마트 IT대전’..국내외 브랜드 대거 할인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롯데하이마트에서 신학기를 앞두고 컴퓨터와 노트북 할인 행사를 엽니다.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이달 1일부터 28일까지 ‘컴온, 하이마트 IT대전’을 열고 정보기술(IT)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롯데하이마트에서 판매한 PC(노트북·데스크톱·태블릿PC) 매출은 전년보다 12% 늘었습니다. 올해 1월 PC 매출도 1년 전보다 10% 증가했습니다. PC 수요가 계속되고 있고 새 학기가 얼마 남지 않은 시기인 만큼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오는 5일부터 14일까지 삼성전자 ‘갤럭시북’, LG전자 ‘그램’ 신모델 할인 행사를 합니다. 14일에는 밸런타인데이 원데이 특가 모델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국내 제조사뿐만 아니라 글로벌 브랜드 할인 행사도 있습니다. 19일부터 28일까지 MS, 애플, 레노버 등 행사 모델을 특별 기획가로 마련할 예정입니다.

 

온라인에서도 1일부터 14일까지 ‘PC/IT 브랜드 릴레이전’을 엽니다. 1일부터 7일까지는 삼성전자, LG전자, 로지텍 등을 할인 판매합니다. 해당 기간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 행사도 진행합니다. HP ‘14s 시리즈’ 노트북 신제품을 즉시 2만원 저렴하게 제공합니다. 8일부터 14일까지는 애플, MS, 에이수스 등을 할인 판매합니다.

 

15일부터 21일까지는 ‘2021 PC/IT 슈퍼 플렉스(FLEX) 위크’를 연다. 기획전 상품을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10%를 최대 7만원까지 청구할인 합니다. 한정수량 준비한 행사 대표 모델은 최대 20%, 15만원까지 청구할인을 제공합니다. 또 PC와 가구 패키지 상품을 구매하면 엘포인트(L.POINT) 10만 포인트를 적립해줍니다.

 

2월 한 달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개인 SNS에 가지고 있는 IT 가전과 갖고 싶은 IT가전을 이유와 함께 작성해 게시물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IT 컴온 패키지’를 증정합니다. ‘태블릿PC와 스마트워치로 구성했습니다.

 

이찬일 롯데하이마트 마케팅부문장은 “이달 행사 타이틀인 ‘컴온, 하이마트’는 컴퓨터를 켠다는 의미와 하이마트로 오시라는 의미를 함께 담아 재밌게 지어봤다”며 “IT 상품 구매를 망설이고 계신 고객이라면 이번 행사 타이틀처럼 하이마트에 오셔서 합리적으로 구매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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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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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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