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LG화학이 고객의 페인포인트를 해결하는 고객 지원 전문 조직을 확대합니다. 글로벌 현지 고객이 원하는 맞춤형 기술 밀착 지원을 위해서입니다.
LG화학은 최근 중국 장쑤성 우시시와 테크센터 설립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전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LG화학은 약 300억 원을 투자해 우시시 까오신구에 현지 고객 기술 지원 및 개발 업무 등을 전담하는 ‘화동 테크센터’를 건설합니다. 올 상반기 착공을 시작해 내년 5월경 본격 운영할 계획입니다.
화동 테크센터는 지상 3층, 연면적 약 1만㎡(약 3000평, 중국 건축법 기준) 규모로 고객 맞춤형 지원을 위해 실제 고객이 갖고 있는 양산설비와 동등한 규모의 파일럿(Pilot) 설비를 구축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런 가공 및 첨단 분석 설비에만 약 90억 원이 투입되며, 현지 채용 포함 소속 연구인력의 절반을 석사 이상으로 구성해 중견기업 연구소 이상의 설비와 전문 인력을 갖출 계획입니다.
또한 압출가공, 사출기술 등의 응용기술팀과 PO(폴리올레핀), ABS(고기능합성수지), SAP(고흡수성수지), HPM(고기능수지) 등 주요 제품별 전담 조직을 포함해 약 60여명의 연구개발 인력이 상주하며 고객 기술 지원을 담당합니다.
LG화학은 이번 화동 테크센터가 완공되면 아시아 3각 고객 지원 체제를 구축하게 됩니다. 또한 기존 화남 테크센터와 더불어 중국 전역을 커버할 수 있게 됩니다.
LG화학은 향후 석유화학 및 관련 사업 영역 확대에 따라 글로벌 고객 대응을 위한 미주, 유럽 지역으로 글로벌 테크센터 확대도 검토할 계획입니다.
노국래 석유화학사업본부장은 “고객의 페인포인트에서 시작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기술지원 전문 조직인 테크센터에 대한 투자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