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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순당, 설 명절에 어울리는 ‘국순당 선물세트’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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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04, 2021, 11:02:18

차례상에 꼭 필요한 차례주 ‘예담’, 가족 간 음복례 및 반주에도 적당
사라진 우리 술을 복원한 법고창신 세트, 희소성과 의미 깊어 눈길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국순당(대표 배상민)이 설을 맞아 품격과 실속을 갖춘 ‘국순당 선물세트’를 선보입니다.

 

4일 국순당에 따르면 이번 선물세트에는 ▲명절 차례상에 필요한 차례주 '예담’ ▲사라진 우리 술을 복원한 '법고창신 선물세트' ▲'국순당 자양강장 선물세트' ▲고구마 증류소주 ‘려(驪)’세트' ▲백세주 선물세트 등 우리 명절에 어울리는 우리 술로 구성됐습니다.

 

차례주 예담은 우리나라 최초의 차례 전용주로 개발된 술입니다. 주정을 섞어 빚는 일본식 청주와는 달리 국내산 쌀 100%로 전통 예법에 맞게 국순당이 빚은 순수 발효 약주입니다. 목 넘김이 부드럽고 깔끔한 것이 특징이며, 차례 음식과도 잘 어울려 차례 후 가족과 반주로 즐기기에도 적당하죠.

 

1800mL 대용량 제품과 1000mL, 700mL 등 다양한 용량 제품이 있으며 알코올 도수는 13%입니다. 차례주 예담은 제법과 특성을 인정받아 유네스코가 지정한 인류무형문화유산인 왕실의 ‘종묘제례’에 15년째 전용 제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법고창신 선물세트는 일제 강점기 등을 거치면서 사라진 우리 술을 국순당이 복원한 술로 구성했습니다. 법고창신 선물세트에는 ▲조선시대 선비들이 즐기던 ‘송절주’ ▲고려시대부터 즐기던 명주인 ‘자주’ ▲고려시대 왕족이 즐기던 ‘이화주’ ▲조선시대 명주인 ‘사시통음주’ ▲술의 빛깔이 맑고 깨끗한 조선시대 명주인 ‘청감주’ 등이 있습니다.

 

국순당 자양강장 선물세트는 귀한 재료와 제법으로 빚어 가치를 더한 프리미엄 백세주인 자양백세주와 강장백세주로 구성됐습니다. 자양백세주는 6년근 홍삼, 숙지황 등 귀한 약재를 엄선해 저온숙성 발효한 고급 약주입니다. 강장백세주는 인삼, 오미자 등 귀한 재료를 더욱 강화해 풍부하고 깊은 맛이 특징인 약주입니다.

 

고구마 증류소주 려(驪) 선물세트는 고구마로 유명한 여주 농민과 상생 협력으로 빚어낸 술입니다. 고구마 증류소주 려(驪)세트 특1호는 100% 여주산 고구마를 상압 증류한 후 옹기에 담아 숙성시킨 ‘려(驪) 고구마증류소주 25’ (25%, 375mL 2병+전용 잔)으로 구성됐습니다. 고구마 증류소주 려(驪)세트 특2호는 고구마 증류소주 원액과 여주쌀로 빚은 증류소주를 블렌딩한 ‘려(驪) 증류소주 25’ (25%, 375mL 2병+전용 잔)가 들어있습니다.

 

우리나라 대표 전통주인 백세주로 구성한 ‘백세주 선물세트 3호’는 백세주 375mL 4병으로 구성됐습니다. 백세주는 인삼, 구기자, 오미자, 황기 등의 12가지 몸에 좋은 재료로 빚냈으며, 알코올 도수는 13도입니다. 정부에서 선정하는 ‘우수문화상품’에 주류업계 최초로 지정된 술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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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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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일본 콘텐츠 플랫폼 ‘노트’에 20억엔 투자…2대 주주 등극

네이버, 일본 콘텐츠 플랫폼 ‘노트’에 20억엔 투자…2대 주주 등극

2025.11.05 17:21: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가 일본의 대표 오리지널 콘텐츠 플랫폼 업체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 AI 시대 글로벌 콘텐츠 시장 경쟁력 강화에 나섭니다. 네이버[035420]는 일본 콘텐츠 플랫폼 업체 ‘노트(note)’에 20억엔(약 187억원)을 투자하고 사업 제휴를 체결하는 등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5일 밝혔습니다. 네이버는 이번 투자로 노트의 지분 약 7.9%를 확보하며 2대 주주가 됩니다. 노트는 아이디어와 경험을 글·이미지·음성·동영상 등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로 표현하고, 다른 이용자들과 공유할 수 있게 하는 일본의 대표 오리지널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2014년부터 일상 글, 만화, 출판물, 기고, 전문 콘텐츠를 아우르는 누적 6400만 건의 콘텐츠를 축적하고 있고, 가입 이용자 수는 1052만명에 달합니다. 지난 1월에는 구글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콘텐츠 유료 판매, IP화 지원 등 다양한 수익 모델을 제공하며 일본 크리에이터 생태계를 이끌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양사는 노트의 풍부한 콘텐츠 생태계와 네이버의 UGC·웹툰 등 서비스 노하우 및 기술력을 결합해 플랫폼 및 AI 기술 고도화를 위해 다방면에서 협력할 계획입니다. 노트에 축적된 다양한 콘텐츠에 AI를 접목해 창작 도구와 콘텐츠 발굴 및 유통을 고도화하고 AI 검색·버티컬 에이전트 등 신규 서비스 개발을 통해 이용자 경험 혁신에 나설 예정입니다. 양사는 또 플랫폼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략적 투자 기회를 함께 모색하고, 콘텐츠의 크로스보더 유통, 유망 IP 기반 2차 창작화 등 다양한 지원 방안을 통해 글로벌 창작자 육성에도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노트는 일본의 다채로운 장르와 약 1000만명 이용자의 개성이 담긴 다양한 콘텐츠가 모이는 플랫폼으로, 콘텐츠의 가치가 더욱 중요해지는 AI 시대에 네이버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파트너”라며 “양사의 플랫폼 역량과 콘텐츠의 시너지를 기반으로 기술 고도화 및 신규 서비스 발굴에 나서며 글로벌에서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가토 사다아키 노트 대표는 “플랫폼의 역할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작품을 널리 잘 전달하는 것으로, 이번에 네이버와 함께 협업해 창작자의 작품을 아시아에서 더 나아가 세계로 전달하는 구조를 조성할 수 있게 됐다”며 “양사가 힘을 합쳐 더 효과적인 창작 도구, 유통 구조를 구상하며 새로운 창작 생태계를 만들겠다”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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