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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조 어린이보험 게 섰거라"..삼성화재, 정면승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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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22, 2015, 14:05:40

'임신질환실손입원비' 담보 추가해 출시.."시장점유율 높이겠다"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삼성화재가 어린이보험 시장 업계 1위인 현대해상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삼성화재는 지난 19일 업계 최초로 '임신질환 실손입원의료비' 담보를 추가해 새로운 어린이보험 상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현재 손해보험협회 '배타적 사용권'에 신청된 상태다(본지 21일자 <삼성화재 "엄마맘에 쏙드는 자녀보험 어떠세요?"> 기사 참조).

 

삼성화재는 기존에 없던 담보를 추가해 새롭게 선보인 만큼 이번 상품에 기대하는 바가 크다. 손해보험업계 1위사인 삼성화재가 어린이보험에서만 업계 4위(빅4 기준)로 가장 낮아 이번 자녀보험 출시가 어린이 보험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킬지 주목된다.

    

21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손보사 중에서 어린이보험 시장 판매점유율 1위는 현대해상(점유율 40% 내외)이다. LIG손해보험이 20~25% 내외, 동부화재가 20% 내외로 그 뒤를 잇고 있다. 삼성화재는 시장점유율 15% 내외를 기록, 손보사 빅 4중에서 가장 낮다.

 

현대해상은 손보업계에서 최초로 상품을 출시해 시장을 선점한 덕을 톡톡히 보고 있다. 굿앤굿어린이CI보험은 지난 2004년에 출시해 엄마들이 이용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입소문이 났고, 지금까지도 그 인기를 이어오고 있다. 현재 보유고객만 149만명 가량 된다.

 

가장 인기있는 담보는 어린이 치과질환 보장이다. 다른 상품에서 보장하지 않는 유치부터 영구치까지 최대 10만원의 치료비가 지급된다. 또 업계에서 유일하게 어린이 암에 대해 재진단을 받을 경우에도 진단비를 계속 보장한다. 이 외에도 중증 화상, 4대장애 등 CI질환에 대해 포괄적으로 보장한다.

 

현대해상 관계자는 "출시 직후부터 엄마들 사이에서 인기가 좋아 별다른 마케팅이 필요없을 정도로 입소문이 나 있다"면서 "지금은 어린이 보험하면 현대해상의 '굿앤굿어린이보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여기에 삼성화재가 '임신질환 입원비' 담보를 추가해 어린이보험 시장 공략에 나섰다. 삼성화재는 그동안 어린이보험 시장에서 고전을 면치 못 했는데, 이번 상품 출시를 통해 여느때보다 시장점유율을 높이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

 

공략층도 새롭게 바뀌었다. 유산, 입덧, 임신성 당뇨, 조기진통 등에 대한 입원비를 지급해 임신부에 대한 보장을 강화한 것. 실손의료비 담보로 해당질환에 대한 입원비를 최대 800만원(1000만원 한도로 입원비 80% 보장)까지 보장한다. 그동안 임신질환 관련 입원비는 실손보험금에서 지급이 제외돼 왔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기존 자녀보험에 더 좋은 담보가 무엇일까 고민한 끝에 임신부 관련 새로운 담보를 넣었다""이번 상품에서는 임신부라면 꼭 필요하고, 가입하고 싶어하는 부분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업계에서도 삼성화재의 임신질환 담보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어린이보험은 대게 임신했을 때 태아특약을 더해 가입하는 경우가 많은데, 임신질환 의료비를 보장해 임신부의 니즈를 충족했다는 것이다. 또 이번 담보가 설계사들이 어린이보험을 판매할 때 확실한 셀링포인트가 된다는 평가도 나온다.


이와 관련, 삼성화재 관계자는 "설계사들 사이에서 자녀보험에 대한 반응이 좋은 편이라 당분간 주력 상품으로 판매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화재는 지난 17일 '엄마맘에쏙드는자녀보험'의 '임신질환실손입원비'에 대한 배타적사용권을 신청했다. 만약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하게 되면 다른 경쟁사에서 3개월동안 해당관련 담보를 출시하지 못하게 된다. 손보협회 심사는 약 3주에 걸쳐 진행되며 오는 6월 초 결과가 나올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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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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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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