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Logistics 유통

3월 정상등교 기대감…롯데마트, ‘신학기 패스티벌’ 열어

URL복사

Monday, February 22, 2021, 11:02:38

손 소독제·마스크 등 개인 위생용품 강화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롯데마트가 다음 달 정상 등교가 이뤄진다는 발표에 따라 새 학기 학용품과 휴대용 위생용품 등을 판매하는 기획전을 마련했습니다.

 

롯데마트(대표 강성현)는 다음 달 3일까지 전 점에서 ‘새 봄! 새 출발! 신학기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서 맞는 새 학기인 만큼 개인위생을 신경 쓰는 수요를 고려해 다양한 개인 위생용품을 준비했습니다.

 

실제로 롯데마트가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개인 위생용품 매출을 살펴보니 치약 상품군이 5.8%, 칫솔 상품군이 11.4% 증가했으며 휴대용 손소독티슈가 10.1% 늘었습니다. 코로나 시대 등교 준비 필수품으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개인 위생용품을 찾는 고객이 많아졌기 때문이라고 롯데마트는 분석했습니다.

 

롯데마트는 ‘크리넥스 KF80 입체형마스크 소형’과 ‘크리넥스 안심플러스 손 소독제’ 등 개인 위생용품을 준비했습니다. 이밖에 ‘키즈 구강 3대 브랜드’ 제품 및 ‘크리넥스 안심 손소독티슈’도 판매합니다. 거리 두기로 도시락을 먹는 아이들을 위해 ‘신학기 식판/수저세트’도 선보입니다.

 

새 학기에 주로 찾는 실내화로 ‘S9 아동 뉴네이밍 실내화’를 판매합니다. 이외에도 펜과 샤프, 색연필, 스케치북 등을 포함한 ‘모닝글로리’ 브랜드 제품과 ‘핑프퐁 문구류’ 등을 내놓습니다.

 

이상진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코로나 시대에 맞는 신학기라는 점을 고려해 고객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제품들 위주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신학기 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개인 위생용품부터 학용품까지 다양하게 선보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주총 앞둔 삼성전자, 주주서한 “ESG·준법경영 정착, 100년 기업 기틀 마련”

주총 앞둔 삼성전자, 주주서한 “ESG·준법경영 정착, 100년 기업 기틀 마련”

2021.03.04 17:32:52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삼성전자가 오는 17일 열리는 정기 주주총회를 앞두고 주주 서한을 보내 올해 사업 계획과 미래 비전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서한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과 준법 경영을 강조했습니다. 4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김기남 부회장 단독 명의였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김기남 삼성전자 부회장과 박재완 이사회 의장 공동명의로 주주 서한을 보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2월 이사회 중심 경영과 독립성을 강화하기 위해 사상 처음으로 사외이사에게 이사회 의장직을 맡기며 박 의장이 선출됐습니다. 김 부회장과 박 의장은 서한에서 “지난 3년간 견실한 경영 성과를 달성해 상당한 규모의 잔여 재원이 발생, 이를 주주 여러분께 추가 환원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환경·사회·지배구조, ESG 경영과 준법 경영도 강조했습니다. 이들은 “회사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환경과 사회 가치 제고 등 비재무적 부문의 성과 창출을 위한 노력도 기울였다”며 사회공헌 활동과 친환경 사업, 준법 조직 등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또 김 부회장과 박 의장은 올해가 ‘포스트 코로나’의 새로운 질서가 시작되는 중요한 시기라며, 변화의 물결 속에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 미래 준비에 첫발을 내디뎠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올해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등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현장 중심의 자율적이고 능동적인 준법 문화 정착과 산업 재해 예방이라는 사회적 요구에도 적극적으로 부응해 신뢰받는 100년 기업의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