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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정상등교 기대감…롯데마트, ‘신학기 패스티벌’ 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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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22, 2021, 11:02:38

손 소독제·마스크 등 개인 위생용품 강화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롯데마트가 다음 달 정상 등교가 이뤄진다는 발표에 따라 새 학기 학용품과 휴대용 위생용품 등을 판매하는 기획전을 마련했습니다.

 

롯데마트(대표 강성현)는 다음 달 3일까지 전 점에서 ‘새 봄! 새 출발! 신학기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서 맞는 새 학기인 만큼 개인위생을 신경 쓰는 수요를 고려해 다양한 개인 위생용품을 준비했습니다.

 

실제로 롯데마트가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개인 위생용품 매출을 살펴보니 치약 상품군이 5.8%, 칫솔 상품군이 11.4% 증가했으며 휴대용 손소독티슈가 10.1% 늘었습니다. 코로나 시대 등교 준비 필수품으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개인 위생용품을 찾는 고객이 많아졌기 때문이라고 롯데마트는 분석했습니다.

 

롯데마트는 ‘크리넥스 KF80 입체형마스크 소형’과 ‘크리넥스 안심플러스 손 소독제’ 등 개인 위생용품을 준비했습니다. 이밖에 ‘키즈 구강 3대 브랜드’ 제품 및 ‘크리넥스 안심 손소독티슈’도 판매합니다. 거리 두기로 도시락을 먹는 아이들을 위해 ‘신학기 식판/수저세트’도 선보입니다.

 

새 학기에 주로 찾는 실내화로 ‘S9 아동 뉴네이밍 실내화’를 판매합니다. 이외에도 펜과 샤프, 색연필, 스케치북 등을 포함한 ‘모닝글로리’ 브랜드 제품과 ‘핑프퐁 문구류’ 등을 내놓습니다.

 

이상진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코로나 시대에 맞는 신학기라는 점을 고려해 고객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제품들 위주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신학기 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개인 위생용품부터 학용품까지 다양하게 선보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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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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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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