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Estate 건설/부동산

상승세 탄 ‘청주 부동산’, 올해 1만여 세대 분양 ‘홈런’친다

URL복사

Monday, February 22, 2021, 14:02:07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청주 부동산 시장이 올해 역대급 물량 공급으로 훈풍이 불 전망입니다.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114에 따르면 올해 청주시에서는 총 1만217세대가 분양될 예정입니다. 이는 지난해 분양된 2855세대 대비 3배 이상 증가한 수치로 지역별로 흥덕구가 가장 많습니다. 총 5962세대를 분양할 예정이며 ▲서원구 3040세대 ▲상당구 1215세대 순으로 물량이 많습니다.

 

실제 청주시는 지난해 6·17 부동산 대책 발표를 통해 조정대상지역으로 묶이며 부동산 시장이 한동안 침체기를 이어갔습니다. 특히 5월 5410건, 6월 3967건을 기록하며 활황세를 이어가던 아파트 거래시장은 7월 들어 1000건대로 급감해 얼어붙은 청주 부동산 시장을 대변하기도 했습니다.

 

청주시는 지난해 11월 들어 거래량이 증가세로 전환하며 활기를 되찾는 중입니다. 실제로 작년 11월 청주시의 아파트 거래량은 1964건으로 집계돼 전달보다 600여건 늘어났고, 다음달인 12월에는 2792건으로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조정대상지역으로 묶인 이후 이 지역 아파트 거래량이 2000건을 넘긴 것은 6개월 만입니다.

 

올해 청주 분양시장에는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에서 알짜 단지가 대거 공급될 예정이라 더욱 눈길을 끕니다.

 

먼저 호반건설(대표 김대헌)이 청주 동남지구 B8블록에 ‘호반써밋 브룩사이드’를 분양할 예정입니다. 지하 2층~지상 25층, 총 14개 동, 전용면적 74·84㎡, 총 1215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됩니다.

 

청주 동남지구는 청주시 최대 규모의 택지개발지구이자, 신흥주거지로 주목받는 곳으로 호반써밋 브룩사이드는 이러한 동남지구 내에서도 우수한 입지를 자랑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주변에는 청주 제 1, 2순환로 및 국도가 자리해 이를 통해 청주 전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합니다. 교육 환경으로는 운동초, 운동중, 상당고 등이 있습니다.

 

포스코건설(대표 한성희)은 6월에 흥덕구 복대동 복대2구역 주택 재개발을 통해 ‘청주 복대2구역 더샵(가칭)’을 분양합니다. 총 986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청주일반산업단지와 가까워 직주근접이 우수한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포스코건설은 같은 달 서원구 개신동에서 청주 구룡공원 공동주택 사업을 통해 1191세대 규모의 더샵 아파트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한화건설(대표 최광호)은 9월 서원구 모충동에 ‘한화 포레나 청주모충(가칭)’ 1849세대를 분양할 예정이며, 같은 달 ㈜한라(대표 이석민)는 흥덕구 봉명동에 '청주 월명공원 한라비발디(가칭)' 888세대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청주시는 지난해 6월 조정대상지역 지정 이후 시장이 다소 주춤했지만, 최근 들어 거래량이 늘고 신규 분양 단지는 완판되는 등 상승세를 회복한 상황”이라며 “이런 가운데 청주는 추가 개발 호재도 꾸준히 들려오고 있어, 올해 분양시장 역시 상승세를 이어갈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습니다.

 

다른 업계 관계자는 “청주시의 이처럼 빠른 시장회복세는 청주 부동산 시장이 아직 상승여력이 많은 곳으로 평가 받고 있다는 증거”라며 “이와 더불어 최근 수요자들 사이에서는 청약이 아니면 답이 없다는 인식이 상당히 커진 만큼, 청주 분양시장은 올해 그 어느 때보다 활기를 띨 것으로 보인다”고 했습니다.

 

안정호 vividocu@inthenews.co.kr

SK종합화학·SK루브리컨츠, 코로나 결식 해소 위한 ‘한끼 나눔 온(溫)택트’ 활동 펼쳐

SK종합화학·SK루브리컨츠, 코로나 결식 해소 위한 ‘한끼 나눔 온(溫)택트’ 활동 펼쳐

2021.03.01 13:07:12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SK이노베이션(대표 김준)은 지난달부터 전 사업장에서 ‘한끼 나눔 온(溫)택트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자회사인 SK종합화학 및 SK루브리컨츠도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고 있습니다. 나경수 SK종합화학 사장과 차규탁 SK루브리컨츠 사장은 지난 2월 26일, 구성원들과 함께 거동이 불편해 결식위기에 놓인 독거노인들을 위해 ‘SK이노베이션 계열 한끼 나눔 온택트’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일 밝혔습니다. 독거노인 총 59가정에 직접 방문해 따뜻한 마음을 담은 도시락은 물론 별도로 준비한 마스크, 견과류 및 다과 등을 전달하며 행복과 온기를 나눈 것입니다. 또한, 이번에 전달된 도시락은 지역 시장에서 식자재를 구매하고 영세 식당이 직접 만드는 등 코로나19로 경영 위기를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과 상생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올해 초 신년 서신을 통해 “사회와 공감하며 문제 해결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새로운 기업가 정신’이 필요한 때”라고 말한 바 있습니다. ‘SK이노베이션 계열 한끼 나눔 온택트’ 봉사활동은 ‘심화되는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철학이 반영된 것입니다. 이날 봉사활동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이뤄졌습니다. 나경수 SK종합화학 사장과 구성원들은 서대문 지역에 거주하는 결식위기에 놓인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 가정에 방문해 도시락과 선물을 전달하고 집수리를 돕는 등 열성적으로 봉사활동에 임했습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이 지원하는 소셜벤처 ‘오투엠’은 회사가 생산하는 마스크를 취약계층에게 기부하는 등 아름다운 선행을 지속해 오고 있습니다. 이날 오투엠은 SK이노베이션의 ‘한끼 나눔 온택트’ 프로젝트 취지에 공감해 결식위기 취약계층을 위한 비말 차단용 ‘행복 마스크’ 약 1만 장을 기부했습니다. 앞서 지난해 11월에는 코로나19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독거노인들을 위해 ‘행복 마스크’ 1만 2천 장을 보건복지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