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Electronics 전기/전자

LG ‘롤러블’ 개발 중단?…협력사에 프로젝트 중단 통보

URL복사

Monday, February 22, 2021, 14:02:16

디스플레이 협력사 BOE에 보류 통보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가 차세대 스마트폰으로 내세웠던 ‘롤러블’이 개발 중단 위기에 처했습니다. LG전자가 모바일 사업 재편에 나서면서 관련 업체에 프로젝트 중단을 통보했다는 사실이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2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대표 권봉석)는 지난달 롤러블 핵심 부품인 디스플레이 개발을 맡은 중국 패널업체 BOE에 관련 프로젝트 보류를 통보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LG전자가 관련 공급망 모든 업체에 프로젝트 중단을 요청한 시점은 지난달로 알려졌습니다.

 

롤러블은 화면이 둘둘 말리는 스마트폰으로 LG전자가 지난달 미국에서 열린 소비자가전전시회(CES)에서 영상을 통해 선보인 제품입니다. 화면을 옆으로 당겨 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으로 CES에선 모바일 기기 부문에서 최고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LG전자가 적자를 거듭해온 모바일 사업 철수를 검토하기 시작하면서 롤러블 프로젝트가 표류하게 된 것으로 파악됩니다. 앞서 LG전자는 지난달 20일 모바일 사업 매각을 포함해 모든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LG전자는 롤러블 출시와 관련된 확답을 미뤄왔기 때문에 업계에선 모바일 사업이 매각되거나 축소될 경우 제품 개발이 중단될 수도 있다는 뜻으로 받아들였습니다. 모바일 사업 누적 적자가 5조원에 달해 매각까지 검토하는 LG전자가 이런 사업을 시도할 역량이 없을 것이라는 관측도 끊이지 않았습니다.

 

롤러블이 실제 출시되고 호평을 받는다고 해도 200만원 이상 고가에 초기 생산량도 많지 않으리라고 예상돼 시장성에 한계도 명확하다는 분석입니다. LG전자는 롤러블 개발 중단과 관련해 확인해줄 수 없다는 입장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쿠팡 플레이서 ‘손세이셔널’ 손흥민 경기 본다...“5일부터 토트넘 경기 생방사수 가능”

쿠팡 플레이서 ‘손세이셔널’ 손흥민 경기 본다...“5일부터 토트넘 경기 생방사수 가능”

2021.03.03 11:26:38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오늘 5일부터 쿠팡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인 쿠팡플레이에서 ‘손세이셔널’ 손흥민 선수의 경기를 볼 수 있게 됐습니다. 쿠팡은 앞으로 쿠팡플레이에서 프리미엄리그 토트넘 홋스퍼의 경기를 실시간으로 중계한다고 3일 밝혔습니다. 쿠팡의 유료회원(월 2900원 와우 회원)은 쿠팡 앱에서 쿠팡플레이만 켜면, 오는 5일 새벽 3시에 예정된 풀럼전을 시작으로 토트넘 경기를 생생하게 즐길 수 있게 됩니다. 쿠팡플레이는 토트넘 경기뿐 아니라 라운드당 6개 내외의 프리미어리그 다른 팀의 경기 하이라이트도 업로드할 예정인데요.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는 “쿠팡 와우 회원들이 어디서나 편리하게 라이브로 프리미어리그 축구 경기를 시청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쿠팡플레이는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발굴해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지난해 12월에 서비스를 시작한 쿠팡플레이는 현재 안드로이드와 애플 iOS 기반의 모바일 기기 및 태블릿 피시(PC)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구글 크롬캐스트 연결도 지원합니다. 이달 중 삼성과 LG 스마트티브이 전용 쿠팡플레이 앱도 출시한다는 계획이어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손세이셔널의 경기를 즐길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