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단독] 반포3주구, 재건축 관리처분인가 3월 중 신청

URL복사

Friday, February 26, 2021, 19:02:19

26일 정기총회 열어 권리처분계획 등 16개 안건 처리
조합 “관리처분 조기 인가 위해 최선”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서울 강남권 재건축 단지의 핵심 지역인 반포주공1단지 3주구 아파트의 재건축 관리처분인가 신청이 3월 중으로 완료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반포 지역의 전체적인 재건축에도 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26일 서울 반포주공1단지 3주구 주택재건축 정비사업조합과 건설업계에 따르면 3주구 주택재건축 조합은 이날 서울시 영등포구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관리처분계획 수립 등을 포함한 총 16건에 이르는 상정 안건을 모두 가결했습니다.

 

시공사 선정과 분양신청에 이은 관리처분 총회까지 1년 4개월 기간의 소요된 것입니다. 이에 앞서 시공사는 지난해 5월 삼성물산으로 정해진 바 있습니다.

 

이날 총회에서 삼성물산(주) 계약체결 추인 안건에 대해 찬성 1387표, 반대 82표, 무효 12표로 가결됐습니다. 이어 소방 및 정보통신공사 감리 용역업체 선정 및 계약은 상지이앤씨(주)가 다수의 표를 받아 맡게 되며, (주)대화감정평가법인이 1112표를 받아 법인세 과표 산정을 위한 감정평가 용역업체 선정 및 계약 체결을 맡게 될 예정입니다.

 

조합은 통과된 관리처분계획을 오는 3월 중 서초구청에 인가 신청할 예정입니다. 이후 4월 중 서울시 주거정책 심의실 및 서초구청과 관리처분인가 협의 후 5월부터 관리처분인가 이주를 위한 상담을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반포3주구 재건축 사업은 서울 서초구 1109번지 일대의 1490가구 아파트를 허물고 지하 3층∼지상 35층, 17개 동의 아파트 2091가구와 부대 복리시설을 짓게 되는 대형 재건축입니다.

 

조합 관계자는 “30년간 부진했던 재건축을, 시공사 선정, 분양신청, 오늘의 관리처분 총회까지 1년4개월에 마쳤다”며 “조합은 3월 중 관리처분인가 신청을 완료하고, 조기 인가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안정호 기자 vividocu@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2025.08.22 09: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2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리는 故김창열 화백의 회고전 'Kim Tschang-yeul' 후원을 통해 'ART for YOU(이하 '아트포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방울 화가'로 잘 알려진 김창열은 1971년 어느 날 캔버스에 맺혀 햇빛을 반사하는 물방울을 보고 영감을 얻어 생전 약 50년간 물방울 회화를 그렸습니다. 1976년 잡지 '공간' 기고를 통해 크고 작은 물방울의 무리로 성립되는 조형적 화면, 하나의 점이면서도 어떤 생명력을 지닌 물방울의 질감, 점이 가질 수 있는 최대의 감도를 발견한 순간을 기적 같았다고 표현한 바 있습니다. 이후 평생에 걸쳐 금방이라도 흘러내릴 듯한 물방울, 중력을 거슬러 영롱하게 맺힌 물방울, 글자를 확대하거나 지워내는 물방울 등 끊임없는 물방울의 변주로 독창적 미감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번 대규모 회고전에서는 1970년대 초기 작업부터 뉴욕 시기를 거쳐 프랑스에서 활동했던 말년까지 작가의 창작 여정을 되짚어 볼 수 있습니다.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6·7·8 전시실에서 오는 12월21일까지 4개월 동안 열릴 예정입니다. 아트포유 캠페인은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통해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LG전자의 새로운 문화예술 프로젝트입니다. 한국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리고 유망한 신진 작가들을 조명함으로써 예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의 일상에 예술을 통한 영감과 품격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지난 21일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전시 개막 행사를 마련, 김창열 작가 유족을 비롯해 사전 신청한 LG전자 고객, 앰버서더, 문화예술계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을 초청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과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이 환영 인사를 전하며 전시 개막을 축하하고 전시 소개, 헌정 공연,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아트포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문을 연 'LG전자 플래그십 D5(디파이브)'에서 김창열 작가의 작품과 투명 OLED 기술력으로 완성된 미디어 아트를 공개했습니다. 5층에는 수백개의 OLED 패널로 구성된 초대형 미디어 아트를 배치했으며 건물 외관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서도 행인들이 시간대별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dimension5)는 방문객들이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5개의 차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앞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과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이번 전시 후원을 시작으로 브랜드 철학과 예술적 가치, 첨단 기술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 더욱 깊고 폭넓은 예술적 영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방식의 메세나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