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 장기화 영향으로 식빵 등을 비롯한 식사대용 빵류의 소비가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른바 ‘집콕’ 시간 증가로 가정 내 식사가 일상화되면서 간식 혹은 간편식으로 빵 수요가 늘고 있기 때문으로 해석됩니다.
2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이마트 내에서 운영하고 있는 베이커리 매장 'E-베이커리'의 지난 1~2월 모닝롤, 식빵, 크라상, 베이글 등 식사대용 빵류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5%나 증가했습니다.
E-베이커리의 전체 판매제품 30여종 가운데 지난해 1~2월 판매순위 2위였던 모닝롤의 올해 판매량은 31%나 늘면서 1위로 올라섰고, 국민식빵(2위), 생크림 크라상(3위), 밀기울 호두식빵’(4위), 아몬드 크라상(5위), 국민샌드위치식빵’(6위), 베이글(7위) 등 식사대용 빵류의 인기도 크게 오른 겁니다. 반면 지난해 상위권에 올랐던 찰깨빵, 앙금슈크림빵, 소시지빵 등 디저트 및 간식용 빵류의 판매 순위는 뒤로 밀렸습니다.
이러한 소비행태 변화는 작년 1월에 중국에서 유입된 코로나19 유행이 장기화된 것이 주원인으로 해석됩니다. 가정에서 삼시세끼를 해결해야 하는 부담이 늘면서 곡식류의 식사에서 벗어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식사대용 빵을 구입하는 소비자가 늘었기 때문입니다.
특히 모닝롤, 식빵, 베이글 등은 잼, 크림, 치즈와 조합해 먹기 간편하고 샌드위치, 토스트 등 다양한 메뉴로 활용도가 높은 반면 가격은 합리적인 만큼 대량구매에 부담이 없다는 것도 판매량 증가 원인으로 꼽았습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이러한 현상이 나타났다”며 “가정에서 식사를 대신해 빵을 자주 먹는 소비자들을 위해 가성비 높은 다양한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