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munication 통신

KT, 온라인 전용 요금제 출시...5G 200GB에 5만 5000원

URL복사

Monday, March 08, 2021, 10:03:39

5G요금제 ‘5G Y무약정 플랜’·LTE 요금제 ‘LTE Y무약정 플랜’으로 구성
만29세 이하 고객·8월 31일까지 신규 요금제 가입시 5500원 요금 할인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지난해 10월 통신 3사 중 가장 빠르게 5G 중저가 요금제를 선보였던 KT가 새로운 온라인 전용 요금제를 출시합니다. 프로모션으로 신규 요금제에 가입하는 만 29세 이하 고객은 5G 데이터 200기가바이트(GB)를 4만원대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통신 3사 중 요금제 중 데이터량 대비 가장 저렴한 수준입니다.

 

8일 KT(대표이사 구현모)에 따르면 고객의 요금 부담을 줄이고 선택권은 확대하기 위해 ‘Y 무약정 플랜’을 오는 9일 출시합니다. 

 

Y 무약정 플랜은 온라인 전용 요금제입니다. 5G 요금제 ‘5G Y 무약정 플랜’과 LTE 요금제 ‘LTE Y 무약정 플랜’ 2종으로 구성됐습니다. 비대면 개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공식 KT 온라인 직영몰 ‘KT다이렉트(direct.kt.com)’를 통해 가입 가능합니다.

 

KT는 ‘저렴한 요금’과 ‘데이터 제공량 확대’, ‘온라인 전용 혜택’ 강화에 중점을 두고, 쉽고 간편함을 추구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이번 요금제를 기획했습니다.

 

5G Y 무약정 플랜은 월 5만 5000원에 200기가바이트의 데이터를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LTE Y 무약정 플랜을 이용하는 고객은 월 4만 5000원에 100기가바이트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두 요금제 모두 기본 데이터 소진되면 5메가비피에스(Mbps) 속도의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제공합니다. 

 

KT는 무선 통신 요금으로 고민이 많은 만 29세 이하 고객이 훨씬 합리적인 가격으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8월 31일까지 Y 무약정 플랜 가입 시 월 5500원의 요금을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이 프로모션을 통하면 5G 데이터 200기가바이트를 4만 9500원에 LTE 데이터 100기가바이트를 3만 95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3만 7000원에 데이터 10기가바이트를 기본으로 제공하는 5G 국내 최저가 요금제를 3월말 출시할 예정이라는 게 KT측의 설명입니다. 

 

KT다이렉트에서 ‘원하는건 다’ 이벤트도 함께 열립니다. Y 무약정 플랜 신규 가입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애플 에어팟 맥스’ 등 20대가 선호하는 경품을 선물합니다. 신규 가입 고객 모두에게 ‘다이렉트 쿠폰팩(스타벅스, 쿠팡잇츠 등 7종 쿠폰)’과 해피포인트를 지급하는 등 맞춤형 가입 혜택도 준비돼 있습니다. 

 

또한 KT는 자급제 폰 이용 고객을 위해 ‘자급제 단말 파손 보험’을 5일 출시했습니다. 자급제 단말 파손 보험은 스마트폰의 구매 경로나 사용 기간 관계없이 파손에 대한 보험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매장 방문 없이 ‘자급제 전용센터’를 통해 전화 상담 및 가입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KT는 기존에 교체 프로그램에 가입할 수 없었던 자급제 폰 이용 고객들의 아쉬움을 해소하기 위해 ‘자급제 폰 교체 프로그램’이 27일 출시합니다. 자급제 폰 구매 후 7일 유지 가입자라면 가입가능하며 24개월 월 요금 납부 후 단말 반납 시 최대 40%를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업무 처리에 익숙한 자급제 폰 이용 고객의 특성을 고려해 프로그램 가입부터 단말반납까지 모두 온라인으로 가능합니다. 

 

박현진 KT 커스터머전략본부장(전무)는 “이번에 출시하는 Y 무약정 플랜과 각종 보험 서비스로 자급제 폰 이용고객도 보다 편리하고 합리적으로 KT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KT는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맞는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를 지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네이버, ‘뉴스제휴위원회’ 6월 출범…전문성·독립성 강화

네이버, ‘뉴스제휴위원회’ 6월 출범…전문성·독립성 강화

2025.05.23 10:39:4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는 언론사 제휴 모델을 제시하고 운영할 '네이버 뉴스제휴위원회'를 6월 중 출범시킨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새롭게 출범하는 '네이버 뉴스제휴위원회'는 ▲심사규정의 제정, 개정을 담당하는 정책위원회 ▲신규 제휴사 입점 평가심사를 담당하는 제휴심사위원회 ▲기제휴사의 규정 준수 평가를 담당하는 운영평가위원회로 구성됩니다. 또한,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이의신청처리위원회를 별도 구성해 입점 및 평가 과정에 대한 검토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정책위원회 위원은 총 11명으로 학자, 법조인 등 각계 전문가, 전직언론인, 정당추천인 등을 네이버가 직접 섭외해 구성합니다. 제휴심사위원회와 운영평가위원회는 ▲미디어다양성위원회 ▲여론집중도조사위원회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 ▲한국신문윤리위원회 등 언론 관련 평가를 수행하는 전문 단체의 추천 인사와 언론사가 운영하는 독자·시청자 위원회의 전직 위원으로 구성된 '전문가 위원 후보 풀' 중에서 위촉할 계획입니다. 특히, 제휴심사위원회와 운영평가위원회는 300~500명 규모의 '전문가 위원 풀'을 구성한 후 두 위원회의 위원들은 심사 주기마다 후보 풀 안에서 무작위 선발 방식으로 선발됩니다. 이를 통해 매 심사마다 새롭게 선발된 위원이 참여하게 돼 심사평가의 공정성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울러 지속적인 규정 안내, 교육등으로 전문성을 확보할 예정입니다. 또한, 신규 제휴사 입점 평가는 5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하는 정량평가를 중심으로 이뤄집니다. 정성평가 역시 평가 위원 별로 해당 특정 분야만을 심사할 예정입니다. 모든 심사항목은 학계, 전문가의 감수를 통해 완결성을 높일 계획입니다. 한편, 기존 네이버 뉴스의 서비스 입점 및 제재평가를 진행해 왔던 '뉴스제휴평가위원회'는 2015년 출범한 독립기구였지만 2023년 5월부터 변화한 미디어 환경에 적합한 제휴 모델을 모색하기 위해 잠정 중단된 상태였습니다. 네이버는 지난해 1월 뉴스서비스 전반의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것을 목표로 외부 전문가 7명을 위원으로 하는 '뉴스혁신포럼'을 출범시켜 뉴스제휴에 관한 의견도 경청했습니다. '뉴스혁신포럼'은 뉴스제휴위원회 운영, 출범과 관련된 여러 방안을 제안했습니다. 새롭게 출범하는 '네이버 뉴스제휴위원회'는 오는 6월 구성을 마칠 예정입니다. 이후 새로운 심사 평가 규정을 제정한 후 연내 신규 입점 심사 일정에 대한 안내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