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롯데백화점 노원점이 가구 및 인테리어 제품을 판매하는 ‘리빙 전문관’을 새롭게 꾸몄습니다. 규모를 서울 및 경기 동북부 상권 최대 수준으로 늘려 수입 가구 브랜드를 입점시키고 다양한 콘셉트 제품을 진열했습니다. 이를 통해 주요 리빙 구매층인 ‘3040 여성’ 고객 수요를 흡수한다는 계획입니다.
롯데백화점(대표 황범석)은 최근 노원점에서 총 3950㎡(약 1200평) 규모로 리빙 전문관을 새단장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쇼룸 매장 ‘홈퍼니싱 스튜디오’ 및 프리미엄 수입 가구존을 신설했습니다.
노원점은 주변에 대규모 아파트와 주택 단지가 많고 학교와 가깝습니다. 리빙 상품군 주 구매 고객층인 30∼40대 여성 구성비가 높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리빙 수요가 높아지면서 올해 들어 매출이 1∼2월 기준 1년 전보다 36% 늘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노원점이 ‘강북 상권 내 리빙 트렌드 선도 점포로 도약’하는 것을 목표 삼아 전력을 쏟았다”며 “특히 변화하는 고객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새로운 영감을 주는 인테리어 공간을 만들고 고객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수입 가구 브랜드를 유치하는 데 집중했다”고 했습니다.
홈퍼니싱 스튜디오는 가구 전문 기업 퍼시스 그룹 산하 브랜드를 모아놓은 곳입니다. 롯데백화점이 업계 최초로 선보입니다. 규모는 총 331㎡(약 110평)입니다. 기존 백화점 가구 매장과 달리 ‘재택근무용 거실’과 ‘아빠의 서재’ 등 5가지 콘셉트를 녹여 쇼룸을 만들었습니다.
수입 가구 브랜드도 새로 입점했습니다. 이탈리아 소파 브랜드 ‘나뚜찌’와 미국 리클라이너 소파 브랜드 ‘레이지보이’ 등이 지난 4일 입점했습니다. 다음 달 16일에는 덴마크 조명 브랜드 ‘루이스폴센’이 문을 열 예정입니다. 이 밖에도 이탈리아 커피머신 ‘드롱기’를 비롯해 주방가전 브랜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종성 롯데백화점 노원점장은 “노원점은 리빙에 대한 수요가 높은 점포”라며 “고객 니즈를 반영해 이색적인 리빙 브랜드를 대거 입점시키고 인테리어 체험 공간인 홈퍼니싱 스튜디오를 오픈하는 등 고객에게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공간 완성에 힘썼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