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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보험재단, 고위험 임산부 지원 1000명 넘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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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17, 2013, 13:10:46

국내 첫 의료비지원 시작..5년동안 1011명 임산부 지원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 고위험 임산부의 출산 비용을 지원한 대상자가 5년만에 1000명을 넘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 출산 비용을 지원한 고령이나 질병으로 인해 모체나 태아가 위험에 노출된 임산부가 1000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고위험 임산부는 일반 임산부와 비교해 조산아를 출산할 확률이 6, 다태아는 4, 제왕절개는 2배가 될 만큼 건강상의 위험이 높다. 동시에 각종 추가 검사로 인한 많은 비용도 발생한다. 통계청에서도 2011년 고령 임신을 폴리슈머 (대안이 필요한 새로운 계층)로 선정했다.

 

반면 고위험 임산부에 대한 정부나 민간 기관의 지원은 미흡해 저출산해소 지원사업을 맡던 생명보험재단이 2009년부터 9억여원의 예산을 투입해 지원해왔다. 5년간의 결과로 1011명의 고위험 임산부가 1141명의 건강한 아이를 출산했다.

 

양미영 씨 (43, 전라북도 전주)2번의 디스크 수술과 실직, 태아 염색체 이상소견 등 어려움을 겪었는데 생명보험재단의 도움으로 건강한 아이를 출산했다.

 

그는 많은 어려움이 한꺼번에 닥친 상황에서 생명보험재단의 의료비 지원은 너무나 큰 힘이 됐다며 다른 고위험 임산부들에게 긍정적인 마음을 잃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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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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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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