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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 韓능률협회 브랜드파워조사 2년 연속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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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24, 2021, 15:03:00

브랜드파워(K-BPI) 조사, 2년 연속 8개 부문 1위 수상
신한금융·신한은행·신한카드 각각 1위 브랜드로 선정

 

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신한금융그룹이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1위를 석권했습니다. 2년 연속 8개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한 건데요. 특히 사회공헌·친환경 전략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24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제23회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신한금융지주,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 신한카드(사장 임영진)가 2년 연속 8개 부문에서 각각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발표했습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매년 3월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 인증 제도입니다.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 브랜드에 대해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녀 1만2000명 대상 1대1 면접조사를 실시해 부문별 1위 브랜드를 발표합니다.

 

신한금융지주는 친환경 전략인 ‘Zero Carbon Drive’와 혁신 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한 ‘Triple-K Project’,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희망사회 프로젝트’ 등 조용병 회장의 주도하에 적극적으로 추진해온 ESG 사업들을 높이 평가받아 1위 브랜드로 선정됐습니다.

 

신한은행은 총 3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신한은행은 진옥동 행장의 고객중심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추진해온 브랜드경영 노력과 경영성과를 인정받아 은행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습니다.

 

신한PWM이 ‘프라이빗뱅킹’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로 선정됐고 ‘은퇴설계금융서비스’ 부문에서도 ‘신한미래설계’가 4년 연속 1위로 선정돼 자산관리·은퇴설계 부문에서의 전문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신한카드는 총 4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신한카드는 업계를 이끄는 1등 사업자로서의 시장 지위와 경영성과, 독보적인 브랜드 가치 등을 인정 받아 신용카드 부문 10년, 체크카드 부문 7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습니다.

 

또 사회공헌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는 ‘착한 브랜드’ 부문에서 신한카드의 사회공헌 브랜드 ‘아름人’이 9년 연속 1위로, ‘앱카드’ 부문에서도 생활 금융 종합플랫폼 ‘신한페이판’이 2년 연속 1위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습니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결과는 신한이 대한민국 1등 금융그룹으로서 브랜드 위상을 확고하게 인정받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라며 “불확실성의 시대에 신한만의 차별적인 성장을 통해 고객과 사회로부터 인정받는 진정한 ‘일류(一流)신한’으로 진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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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은실 기자 yes24@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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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AI 국민비서’ 만든다…행안부와 업무협약

카카오, ‘AI 국민비서’ 만든다…행안부와 업무협약

2025.10.27 14:20:3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카카오(대표이사 정신아)와 행정안전부는 27일 국민의 공공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AI 에이전트 기반 공공서비스 혁신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양측은 협약에 따라 카카오톡 내에 ‘AI 국민비서(가칭)’ 시범 서비스를 연내 선보일 계획입니다. 이용자는 별도의 앱이나 로그인 절차 없이 카카오톡 대화만으로 공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시범 서비스 단계에는 전자증명서 발급 및 제출, 유휴 공공자원 예약 등의 기능이 제공됩니다. 카카오는 다양한 공공기관의 API를 카카오의 AI 기술과 연동해 ‘AI 국민비서’를 구현할 예정입니다. 카카오가 자체 개발한 AI 모델 ‘카나나’를 적용해 사용자의 문맥과 의도를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단순 정보 검색을 넘어 행동 가능한 응답과 서비스 실행까지 지원할 계획입니다. 또 MCP(Model Context Protocol)와 카카오가 자체 구축한 ‘AI 에이전트 빌더’를 활용해 공공, 지역, 지식 등 다양한 분야의 AI 에이전트를 만들고 이용자의 목적에 맞는 서비스를 자동으로 실행토록 구현할 예정입니다. 유해 콘텐츠의 필터링을 위한 AI 가드레일 모델인 ‘카나나 세이프가드’도 적용합니다. 이는 AI가 윤리적 가치를 위반하는 위험한 출력을 생성하지 않도록 사전 방지하는 기술로, AI 서비스에 탑재돼 신뢰성과 책임성을 확보하는 역할을 합니다. 유용하 카카오 AI에이전트 플랫폼 성과리더는 “이번 협약은 국민의 일상 속 공공서비스 접근 방식을 근본적으로 혁신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공공기관과 함께 AI 에이전트를 연결하는 생태계를 함께 구축해 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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