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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C현대산업개발, 스마트 디지털 통해 입주부터 상담까지 한 번에 해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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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01, 2021, 14:04:52

스마트 디지털 환경 구축 통해 고객 중심 주거 서비스 혁신 이어가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HDC현대산업개발(대표 권순호·정경구)은 아이파크 입주민을 위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 플랫폼 ‘마이호미’를 확대하고 지난 31일 입주를 시작한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1일 밝혔습니다. 이어 클라우드 기반의 통합 고객관리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비대면 고객 접점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입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7월 스마트 주거 서비스 어플 ‘마이호미’를 정식으로 런칭해 관리비 조회, 전자투표, 아이파크 내 커뮤니티 시설 예약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 데 이어 올 3월에는 입주 서비스, 인테리어, 생활서비스 등을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했습니다.

 

특히 이사 예약 서비스는 입주 기간 내 입주 일자가 중복되는 불편을 피하기 위해 모바일 앱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는 기능으로 2019년 10월 시범 서비스 이후 12개 단지, 2만1538세대에 시행 중입니다.

 

이사 예약 서비스는 계약자 인증 후 가입해 이용할 수 있으며 세입자도 정보 인증 시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존 관리사무소에서 전화 등을 통해 예약, 수기 관리하던 시스템과 달리 고객이 직접 날짜를 지정하고 예약 수정도 할 수 있어 편의성을 강화했으며 모바일 사용이 어려운 노약자를 위해 PC 예약 관리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31일 입주를 시작한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에서는 해당 서비스를 아이파크 최초로 적용해 고객의 편의를 고려했습니다. 아이파크에 입주하는 고객은 “이사 예약 현황을 실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어 효율성을 고려한 HDC현대산업개발의 배려가 엿보였다”고 평가했습니다.

 

아울러 HDC현대산업개발은 클라우드 도입을 기반으로 한 통합 고객관리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제 아이파크 입주민들은 서비스플랫폼 ‘마이호미’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 맞춤 서비스를 접수하고 실시간으로 처리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델하우스 방문 예약도 가능할 뿐만 아니라 계약, 입주, 사후 서비스 처리 등 입주 계획부터 실거주까지의 전 프로세스를 통합 관리가 가능해 HDC현대산업개발은 아이파크 고객들의 실질적 요구에 맞는 정확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단순히 좋은 집을 제공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주거 환경 서비스도 고객의 니즈에 맞춰 변화해 나가고 있다”며 “HDC현대산업개발은 고객 접점을 강화하고 고객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으며 스마트 디지털을 기반으로 효율성을 강화해 고객 이익에 더욱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처럼 HDC현대산업개발은 지하주차장 스마트 환기 시스템, 입주민 비접촉(안면인식) 출입 시스템 도입 등 디지털 기술을 적극적으로 접목해 위드 코로나 시대에 맞춰 고객 중심의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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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호 기자 vividocu@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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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AI 결합 디지털 헬스케어 진출…제이앤피메디와 맞손

네이버, AI 결합 디지털 헬스케어 진출…제이앤피메디와 맞손

2025.08.13 11:12:2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가 AI 기술을 바탕으로 헬스케어 생태계 확장과 글로벌 시장 경쟁에 나섭니다. 네이버[035420]는 최인혁 네이버 테크비즈니스 대표, 정권호 제이앤피메디 대표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네이버-제이앤피메디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포괄적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네이버는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신약, 혁신 의료기기 개발을 지원하는 제이앤피메디에 투자를 진행하고 향후 네이버의 AI 기술과 제이앤피메디의 임상시험 플랫폼 고도화에 협력할 예정입니다. 제이앤피메디는 제약, 바이오, 의료기기 기업을 대상으로 임상시험 데이터 플랫폼을 제공하고 CRO(임상시험수탁기관) 서비스, 투자 지원, 라이선스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입니다. 신약 및 의료기기 기술이전 전략 수립, 계약 협상 등 컨설팅은 물론 자체 개발한 플랫폼을 통해 국제 표준에 기반한 임상 데이터 관리, 운영, 임상시험, 품질관리 등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국가 전략 자산인 임상시험 데이터의 관리와 기술 자립을 실현하기 위해 제이앤피메디와 긴밀히 협업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AI 기술을 결합해 글로벌 진출에 필요한 디지털 임상시험 역량을 구현하고 국내 헬스케어 생태계 전반의 디지털 전환 인프라 구축을 위해 노력할 계획입니다. 최인혁 네이버 테크비즈니스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양사가 국내외 유망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을 함께 발굴 및 투자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과 동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네이버의 AI 기술을 제이앤피메디의 임상시험 플랫폼 노하우에 접목하여 제품 고도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네이버는 환자에 대한 병력 청취를 의료용어로 자동 변환해 EMR에 기록하는 스마트 서베이, AI 서머리 기술을 통해 과거 검진 결과를 정리, 분석해 주는 페이션트 서머리 등을 선보였습니다. 또한, 네이버 D2SF는 2017년부터 유망한 헬스케어 스타트업에 선제 투자하고 있으며 올해 8월 기준 전체 투자 포트폴리오 중 약 18%가 헬스케어 스타트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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