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HDC현대산업개발(대표 권순호·정경구)은 아이파크 입주민을 위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 플랫폼 ‘마이호미’를 확대하고 지난 31일 입주를 시작한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1일 밝혔습니다. 이어 클라우드 기반의 통합 고객관리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비대면 고객 접점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입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7월 스마트 주거 서비스 어플 ‘마이호미’를 정식으로 런칭해 관리비 조회, 전자투표, 아이파크 내 커뮤니티 시설 예약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 데 이어 올 3월에는 입주 서비스, 인테리어, 생활서비스 등을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했습니다.
특히 이사 예약 서비스는 입주 기간 내 입주 일자가 중복되는 불편을 피하기 위해 모바일 앱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는 기능으로 2019년 10월 시범 서비스 이후 12개 단지, 2만1538세대에 시행 중입니다.
이사 예약 서비스는 계약자 인증 후 가입해 이용할 수 있으며 세입자도 정보 인증 시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존 관리사무소에서 전화 등을 통해 예약, 수기 관리하던 시스템과 달리 고객이 직접 날짜를 지정하고 예약 수정도 할 수 있어 편의성을 강화했으며 모바일 사용이 어려운 노약자를 위해 PC 예약 관리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31일 입주를 시작한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에서는 해당 서비스를 아이파크 최초로 적용해 고객의 편의를 고려했습니다. 아이파크에 입주하는 고객은 “이사 예약 현황을 실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어 효율성을 고려한 HDC현대산업개발의 배려가 엿보였다”고 평가했습니다.
아울러 HDC현대산업개발은 클라우드 도입을 기반으로 한 통합 고객관리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제 아이파크 입주민들은 서비스플랫폼 ‘마이호미’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 맞춤 서비스를 접수하고 실시간으로 처리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델하우스 방문 예약도 가능할 뿐만 아니라 계약, 입주, 사후 서비스 처리 등 입주 계획부터 실거주까지의 전 프로세스를 통합 관리가 가능해 HDC현대산업개발은 아이파크 고객들의 실질적 요구에 맞는 정확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단순히 좋은 집을 제공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주거 환경 서비스도 고객의 니즈에 맞춰 변화해 나가고 있다”며 “HDC현대산업개발은 고객 접점을 강화하고 고객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으며 스마트 디지털을 기반으로 효율성을 강화해 고객 이익에 더욱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처럼 HDC현대산업개발은 지하주차장 스마트 환기 시스템, 입주민 비접촉(안면인식) 출입 시스템 도입 등 디지털 기술을 적극적으로 접목해 위드 코로나 시대에 맞춰 고객 중심의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