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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4월 한 달간 배달 주문 상품 27종 대상 ‘+1’ 행사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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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07, 2021, 11:04:44

3월 카카오톡 주문하기 18배·요기요 13배 등 배달 서비스 이용 매출 증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GS25가 4월 한 달간 상품 27종에 대해 배달 주문 시에만 증정 행사를 진행합니다.

 

GS리테일(대표 허연수)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4월 한 달 동안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1 행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습니다. 기존 편의점 배달 주문 시에도 점포에서 진행하는 행사(1+1, 2+1, 덤증정)가 적용은 되었으나, 이번 행사 상품은 배달 주문 시에만 +1 행사가 적용됩니다.

 

GS25는 지난 3월 배달 서비스의 매출을 분석해 ‘카카오톡 주문하기’는 오픈 직후인 12월대비 약 18배, ‘요기요’는 전년 동기대비 약 13배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이용 고객에게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배달 주문 전용 행사를 기획하게 된 것입니다.

 

4월 현재까지(1일~6일) 행사 상품 주문량이 전월대비 약 2.3배 신장세를 보이며,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배달 전용 행사의 인기가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4월 진행하는 행사 상품은 총 27종입니다. 엄마의6찬도시락 등 도시락 6종 구입 시에는 오뚜기참깨라면(소컵)을 증정하고, CJ삼호어묵얼큰오뎅한그릇, 하림매콤한무뼈닭발 등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안주류와 재래김, 젓갈, 음료 등 상품 구입시에 1+1 행사가 적용됩니다.

 

추가적으로 요기요를 통해 배달 주문 고객에게는 4월말까지(5일‧15일‧25일 제외) 세트 상품 17종 대상으로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GS리테일 창립 50주년을 축하하는 의미로 4월 5일‧15일‧25일 3일간은 세트상품 11종 구매 시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성찬간 GS25 편의점 MD부문 상무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편의점 배달 서비스 이용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자 배달 전용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고객들이 GS25배달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보다 많은 혜택과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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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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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2025.10.21 11:04:3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의 월간 활성이용자수(MAU)가 지난달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10월 MAU 550만명을 기록한 지 1년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에이닷 앱·웹 450만과 전화·B tv·티맵 등 타 서비스 내 에이닷 기능 이용자 550만을 합산한 수치입니다. SKT는 이번 성과가 에이닷이 고객들에 편리한 AI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의 일상 전반으로 자연스럽게 확산되며 본격 대중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이정표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그동안 추진해온 ‘AI 생태계 확장 전략’의 결실이라며, 에이닷이 해당 전략을 토대로 ‘국내 대표 AI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I 생태계 확장 전략’은 고객에게 일상 속에서 끊김 없는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단일 앱 중심의 서비스를 넘어 에이닷을 매개로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을 연결하는 전략입니다. MAU 1000만 돌파를 이끈 에이닷의 AI 생태계 확장에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와 외부 플랫폼 적용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가 큰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올해 6월에는 ‘노트’와 ‘브리핑’ 서비스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해 일상 속 활용 폭을 넓혔으며, 실제로 서비스 출시 직후 한 달 만에 에이닷의 실사용자가 100만명 가까이 늘며 고객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습니다. 8월에는 ‘4.0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에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를 적용했습니다. 이는 AI 에이전트가 사용자의 요청을 그대로 수행하는 것을 넘어, 사용 기록과 대화 맥락을 기반으로 요청을 재해석해 목표를 설정하고 작업을 계획·실행하는 최신 AI 기법입니다. 이를 통해 에이닷은 한층 개인화된 AI 경험을 제공, 업데이트 이후 MAU가 추가로 100만명 가까이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SKT는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기반으로 에이닷 전화를 지속 고도화했습니다. 2023년 9월 안드로이드 버전의 ‘전화’ 서비스에 통화 녹음·요약 기능을 추가한 데 이어, 같은 해 10월 iOS 버전에도 해당 기능을 추가했고, 2024년 10월에는 ‘T전화’에 에이닷을 결합한 ‘에이닷 전화’를 선보여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밖에도 ‘B tv’와 ‘티맵(TMAP)’ 등 고객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플랫폼에 에이닷을 탑재해, AI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자연스럽게 에이닷을 접할 수 있게 했습니다. SKT는 국내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AI 생태계 확장 전략’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글로벌 일정공유 플랫폼기업 ‘타임트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동명의 일정공유 플랫폼 앱 ‘타임트리(TimeTree)’에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KT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 ▲외부 플랫폼 적용 ▲파트너사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에이닷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발전시킨다는 목표입니다. 김용훈 SKT 에이닷사업부장은 “에이닷이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에게 호평받으며 MAU 1000만을 돌파한 것은, 에이닷이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도약하는 전환점”이라며 “고객의 모든 순간에 에이닷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AI 생태계 확장과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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