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CT 정보통신

네이버-루컴즈시스템, 웨일북 등 스마트 디바이스 개발 협력한다

URL복사

Wednesday, April 07, 2021, 16:04:54

웨일북 연내 출시 예정..교육용 디바이스 개발 나서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와 루컴즈시스템㈜(대표이사 조창제)이 ‘웨일북’ 등 ‘웨일 스페이스’ 플랫폼 기반의 스마트 디바이스를 공동개발에 나섭니다. 

 

네이버 웨일 김효 책임리더와 루컴즈시스템 조창제 대표이사 등은 지난 6일 ‘웨일 스페이스 플랫폼 연계 디바이스 공동개발 및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두 회사는 우선 웨일북 개발을 위해 협력키로 했는데요. 웨일북은 브라우저 기반의 교육 플랫폼인 웨일 스페이스를 탑재한 노트북형 컴퓨터로, 화상수업을 진행하거나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하는 스마트교육 환경에 최적화된 디바이스입니다. 네이버 계정 또는 웨일 스페이스 계정을 통해 로그인할 수 있는 서비스 환경을 지원하며, 웨일북 사용자는 각종 서비스를 웹 앱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루컴즈시스템은 컴퓨팅 디바이스, 스마트 디스플레이, IoT, AI 솔루션을 개발 생산하는 기업으로 지속적으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해 오고 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루컴즈시스템은 디바이스 개발을 담당하고, 네이버는 웨일 스페이스 플랫폼이 디바이스에 호환되도록 개발하고 교육현장의 피드백을 반영해 필요 기능을 빠르게 업데이트하는 등 유지보수를 담당합니다. 양사는 스마트교육 확산을 위해 추가로 협력할 수 있는 사업기회도 모색키로 했습니다.

 

최근 많은 교육현장서 웨일 스페이스 플랫폼을 도입하고 있는 만큼, 향후 웨일북이 출시되면 다양한 교육현장에서 교육용 디바이스와 플랫폼 간의 시너지가 극대화될 전망입니다. 네이버는 지난해 7월 경상남도교육청과 ‘웨일 스페이스 기반의 미래형 교육시스템 구축’을 위해 손을 맞잡은 데 이어 올해 3월말에는 인천광역시교육청과도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조창제 루컴즈시스템 대표이사는 “최근 교육현장에서도 급속한 디지털 전환이 이뤄지고 있는데, 루컴즈시스템과 네이버의 협력은 교육현장의 수요자와 공급자 모두에게 효율적인 디지털 교육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루컴즈시스템은 향후로도 혁신적인 제품과 솔루션 개발에 네이버와 같은 훌륭한 파트너와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효 네이버 책임리더는 “연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중인 웨일북은 네이버가 그간 국내 교육현장과 소통하며 파악한 필요기능과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선보일 교육 최적화 디바이스”라며 “뛰어난 제조역량을 갖춘 루컴즈시스템과 협력할 수 있게 돼 기쁘고,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다양한 기업들과 협력하며 교육 현장의 디지털 혁신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네이버는 1월에는 LG전자와 웨일북 공동개발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다양한 하드웨어 업체들과 함께 웨일북 디바이스의 수준을 높이기 위한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