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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쏜살치킨’ 39초에 한마리씩 팔렸다...누적 판매 7만마리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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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14, 2021, 10:04:58

주문 비중이 가장 높았던 시간대는 18시~21시, 주말 판매 비중 40% 넘어
고객 설문 기반으로 개발해 성공한 ‘쏜살치킨’ 시작으로 고객 관점의 상품 확대할 것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GS리테일(대표 허연수)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최근 한달(3월12일~4월11일)간의 배달 서비스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쏜살치킨’이 1000여종의 배달 서비스 상품 중 매출 1위에 올라선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쏜살치킨’은 지난해 12월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25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GS25가 자체 개발한 상품입니다. ▲치킨 세트 상품 개발 ▲가격인하 ▲대용량 상품 출시 등을 원하는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국내산 닭을 활용한 한마리 콘셉트의 순살치킨을 1만원에 선보인 것입니다.

 

4월, GS25는 ‘배달 서비스’ 파격 행사를 선보이며 ‘쏜살치킨’ 열풍을 이어간다는 계획입니다. 이달 말까지 배달 앱 ‘요기요’ 또는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 GS25의 ‘쏜살치킨’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펩시콜라1.5L ▲펩시콜라190ml ▲양념소스 ▲치킨무 등 4종의 상품을 무료 증정하는 행사가 진행됩니다.

 

배달 앱별 파격행사도 진행됩니다. ‘요기요’를 통해 이달 말까지 ‘쏜살치킨’을 포함한 세트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3000원 즉시할인 혜택이 제공되고 4월15일, 25일 2일간은 5000원 즉시 할인 혜택이 적용됩니다.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 신한카드로 GS25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이달 말까지 5000원 할인 혜택이 제공되고, 4월 매주 금요일~일요일 ‘쏜살치킨’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3000원 추가 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 두 행사를 중복 적용 받을 시 고객은 최대 8000원 할인된 2000원에 ‘쏜살치킨’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GS25는 설문 조사를 기반으로 개발된 ‘쏜살치킨’을 시작으로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한 상품 개발을 지속 확대해 갈 방침이며, 고객 설문 조사 등 고객 의견을 청취하는 활동 또한 정기적으로 진행해 갈 계획입니다.

 

이진영 GS리테일 카운터FF 담당 MD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선보인 쏜살치킨이 조각 치킨 중심이던 편의점 치킨 카테고리의 판도를 변화시키고 있다”며 “쏜살치킨을 시작으로 고객 의견을 적극 수렴한 다양한 상품을 지속 확대해 갈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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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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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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