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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나生, ‘2013 서울 시니어페스티벌’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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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22, 2013, 15:10:52

24~25일 시청광장에서 열려..주요후원사로 참여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라이나생명은 올해 설립한 시그나사회공헌재단(이사장: 홍봉성)이 오는 24~25일 서울시청광장에서 진행하는 ‘2013 서울 시니어페스티벌행사에 주요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2013 서울 시니어 페스티벌은 서울특별시와 생명보험협회가 주최하고, 서울인생이모작지원센터가 주관한다. 이 행사는 은퇴시기에 있는 베이비부머 세대의 문제를 사회적 공동 관심사로 끌어올리고 종합 솔루션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시그나사회공헌재단은 보건복지부와 함께 공동 후원사로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이틀에 걸쳐 시니어 비즈니스 기업과 NPO가 참여하는 부스가 운영되며, 은퇴한 시니어들의 인생 이모작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시그나사회공헌재단도 ISR 지수 체험존과 헬스케어 서비스 체험존 등을 마련해 부스를 운영한다.

 

이 재단이 사회공헌 문화확산을 위해 개발한 개인의 사회책임 지수(Individual Social Responsibility Index)’ , ISR 지수는 개인의 사회적 책임을 구체적으로 정의하고 진단할 수 있게 한 최초의 평가 시스템이다.

 

행사에 참석하는 시니어들은 ISR 지수에 대한 설명과 함께 본인의 점수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헬스케어서비스를 통해 신체적, 정신적 건강 상태도 알아보고, 메디컬 코디네이터(간호사)와 무료 건강 상담도 할 수 있다.

 

홍봉성 시그나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은 “시그나사회공헌재단이 추구하는 중요한 가치인 시니들의 건강한 삶 지원이다우리사회 취약계층의 치매예방을 위한 경증인지장애 방문학습 사업도 시작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앞으로도 시니어들의 은퇴 후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인생이모작지원센터와 함께 꾸준히 노력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행사에는 시니어들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오디션 프로그램 형식의 슈퍼스타S’와 시니어와 청년의 세대 간 이해와 소통의 위한 유쾌한 시청작당’, ‘서울나이트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2013 서울 시니어페스티벌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 (http://www.seniorfestival.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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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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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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