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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미건설, ‘검단신도시 우미린 파크뷰’ 사이버 모델하우스 19일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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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19, 2021, 14:04:03

전용면적 59㎡ 포함 총 1180가구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우미건설(대표 배영한)은 19일 ‘검단신도시 우미린 파크뷰’ 1, 2단지의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단지의 청약일정은 오는 2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0일 1순위, 5월3일 2순위 청약접수로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5월10일입니다.

 

‘검단신도시 우미린 파크뷰’는 인천 검단신도시 택지개발지구 AA8블록(1단지), AB1블록(2단지)에 위치합니다. 1단지 370가구, 2단지 810가구로 총 1180가구입니다. 단지별로는 1단지(AA8블록)가 지하 2층~지상 25층 4개 동으로 ▲59㎡ 257가구 ▲84㎡ 113가구이며 2단지(AB1블록)는 지하 2층~지상 25층 8개 동으로 ▲59㎡ 545가구 ▲84㎡ 265가구로 구성됩니다.

 

‘검단신도시 우미린 파크뷰’는 우수한 교육환경이 예상됩니다. 우미건설은 단지 인근에 초등학교 부지를 비롯해 가까이 중·고등학교 부지도 있어 자녀들의 안심 통학이 가능하다고 전했습니다. 아울러 인천 영어마을, 에더블 국제학교 등도 도보 거리에 있어 다양한 교육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지 바로 옆으로는 계양천이 있어 일부 세대에서 조망이 가능하고 계양천 수변공원 개발사업(예정)이 완공되면 산책로, 자전거도로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검단신도시 내에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선(2024년 개통예정) 신설역이 예정됐고 서울외곽순환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가 이용이 쉬워 서울과 수도권 진·출입이 편리합니다. 또한 올림픽대로와 직접 이어지는 원당~태리 광역도로 사업과 공항고속도로와 연결되는 검단-경명로 간 도로개설 사업이 추진 중에 있어 향후 서울, 김포, 일산으로의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전망입니다.

 

‘검단신도시 우미린 파크뷰’는 검단신도시 내에서도 희소성이 높은 전용면적 59㎡가 802가구에 달합니다. 전세대 남향위주의 단지 배치와 판상형 4베이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이 용이하며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주차장을 지하로 배치해 쾌적하고 안전한 단지를 조성할 계획입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입주민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피트니스 클럽, 실내골프연습장이 있으며 통학차량 하차 공간과 연계된 카페 Lynn, 남녀 구분 독서실, 작은 도서관 등을 갖췄습니다. 미세먼지의 효율적 저감을 도와주는 ‘에어클린(air-cLynn) 시스템’도 적용됩니다.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서구 원당동 329에 위치하며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이버 모델하우스만 오픈합니다. 사이버 모델하우스는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오픈하며 실제 견본주택은 청약 당첨자에 한해 입장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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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호 기자 vividocu@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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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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