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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 전 타입 1순위 청약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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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21, 2021, 10:04:59

전용 84㎡ B타입 33가구 모집에 1836건 몰려..최고 경쟁률 55.63대 1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대우건설(대표 김형)이 경상남도 김해시 안동1지구 도시개발구역 2블록 1로트에 분양에 나선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가 20일 진행된 1순위 청약에서 최고 경쟁률 55.63대 1, 평균 경쟁률 19.44대 1을 기록하며 전 타입 마감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한국부동산원(청약홈) 자료에 따르면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 1순위 해당지역 청약접수 결과 1084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2만1078건이 접수돼 평균 19.4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최고 경쟁률은 33가구 모집에 1836명이 신청, 55.6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전용 84㎡ B타입에서 나왔습니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는 작년에 분양한 1차 1400가구의 후속단지로 향후 2780가구의 푸르지오 브랜드 타운으로 대단지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는 점도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단지는 지하 3층~지상 47층 7개 동, 전용 59~84㎡ 총 1380가구로 조성됩니다. 타입 별 가구수는 ▲59㎡A 64가구 ▲59㎡B 86가구 ▲59㎡C 334가구 ▲75㎡ 312가구 ▲84A㎡ 517가구 ▲84B㎡ 67가구입니다.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전용 84㎡ 이하 중소형 평형대로만 구성됩니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는 ‘자연이 살아 숨쉬는 아파트, 바람이 머물다 가는 쉼이 있는 아파트’라는 조경 컨셉으로 자연친화적인 설계를 선보입니다. 단지 중앙에 펼쳐진 대형 광장인 「그린필드」에는 산책과 다채로운 이벤트, 휴식을 누릴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합니다. 이외에도 피트니스클럽, G/X클럽, 골프클럽, 푸른도서관, 독서실, 그리너리카페, 시니어클럽 등 다양한 연령대에 적합한 주민편의시설을 갖출 계획입니다.

 

교육환경도 우수합니다. 활천초등학교 신어중학교, 한일여고가 단지 가까이 있고 인제대학교도 단지와 가까이 위치합니다. 칠암문화센터, 어방체육공원, 안동체육공원 등도 주변에 있어 쾌적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분양 관계자는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는 지난해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친 1차의 분위기를 이어 견본주택 오픈전부터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았던 것이 청약경쟁률로 이어진 것 같다”며 “전국적으로 얼마 남지 않은 비규제지역에 들어서는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인데다 김해지역 내 희소성을 갖춘 평세권 아파트라는 사실에 앞으로 이어질 정당계약에서도 좋은 결과를 기대한다”라고 말했습니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 향후 일정은 오는 27일 당첨자발표를 진행하며 정당계약은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 간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 견본주택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 견본주택은 경상남도 김해시 안동 360-42에 위치하며 견본주택은 온라인 견본주택을 통해 사전예약하여 방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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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호 기자 vividocu@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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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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