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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건설, ‘동해 프라우드 스위첸’ 7일 견본주택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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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06, 2021, 13:05:07

지하 2층~지상 25층, 5개 동, 전용면적 50~166㎡, 총 431세대 규모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KCC건설(대표 정몽열·윤희영)이 시공하고 대한토지신탁이 시행하는 ‘동해 프라우드 스위첸’이 오는 7일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고 6일 밝혔습니다.

 

‘동해 프라우드 스위첸’은 강원도 동해시 동회동 260-9 외 28필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5개 동, 전용면적 50~166㎡, 총 431세대 규모로 조성됩니다. 타입 별 세대 수는 전용면적 기준 ▲50㎡ 48세대 ▲59㎡ 48세대 ▲62㎡ 20세대 ▲84㎡A 174세대 ▲84㎡B 20세대 ▲84㎡C 82세대 ▲98㎡ 38세대 ▲166㎡ 1세대로 구성됩니다.

 

청약일정은 오는 17일 특별공급 접수를 시작으로 18일 1순위, 20일 2순위 청약접수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을 통해 받습니다. 당첨자 발표는 26일 진행되며 정당계약은 6월 7일부터 9일일까지 3일간 실시됩니다.

 

해당 단지 주변에는 북삼초와 청운초를 비롯해 동해광희중, 동해광희고, 북평고 등이 자리하고 있으며 학군을 중심으로는 대입 학원가도 형성돼 있습니다. 특히 북평고는 학생의 효율적 수업 공간 마련과 새로운 교육체계 지원을 위한 ‘그린스마트 감성 미래학교’로 선정돼 이에 따른 개발이 추진되고 있으며, 동해시립북삼도서관은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제53회 한국도서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아울러 동해고속도로 동해IC와 7번 국도(동해대로)가 인접해 강릉과 삼척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며 국도 42번, 38번 이용 시에는 정선 및 태백으로의 이동도 수월합니다. 또 반경 2km 이내에는 KTX 동해역이 자리하고 있어 사통팔달의 교통 인프라를 바로 누릴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총 연장 480km에 이르는 강릉-동해-삼척 간 고속화철도 사업이 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정부안)으로 확정돼 교통환경은 더욱 좋아질 전망입니다.

 

동해 프라우드 스위첸은 ‘스위첸 디자인 매뉴얼 2.0’이 적용돼 고급스럽고 모던한 시그니처 외관 디자인을 갖출 예정입니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배치로 채광과 통풍을 높였으며 4베이 판상형 맞통풍 구조(일부 타입 제외)와 탑상형 특화 평면을 적용했습니다. 또한 세대 내부는 타 단지 대비 높은 2.4m의 층고로 개방감을 확대했으며 일부 세대에는 알파룸 및 팬트리 공간과 안방 드레스룸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을 넓히고 공간 활용성을 높였습니다.

 

주거 생활의 편리함과 쾌적성을 높여줄 다양한 특화 시스템도 있습니다. 특히 최첨단 시스템으로는 안면인식을 통한 공동 현관문 자동 열림, 엘리베이터 자동호출 등이 가능한 ‘원패스 시스템’을 비롯해 스마트폰 앱과 IoT 시스템을 통해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편하게 제어할 수 있는 ‘홈 IoT 시스템’ 등이 동해시 최초로 적용했습니다.

 

또 창문을 열지 않아도 실내의 오염된 공기를 밖으로 내보내주고 신선한 외부 공기를 실내로 공급해 쾌적한 실내공기를 유지시켜주는 ‘스위첸 Healthy System’이 도입되며 효율적인 에너지 활용과 관리가 가능한 ‘친환경 에너지 시스템’도 적용됩니다.

 

이 밖에 일반 아파트 대비 2배 이상인 ‘400만 화소 이상 고화질 CCTV’와 ‘주차 유도시스템’, ‘무인경비 시스템’ 등도 도입돼 입주민의 주거 편의성은 더욱 확대됩니다.

 

동해 프라우드 스위첸은 비규제 지역인 강원도 동해시에 공급되는 만큼 청약, 대출 등의 각종 규제로부터 자유롭습니다. 단지는 동해시를 비롯해 강원도 거주자 중 만 19세 이상이면서 청약통장 가입 기간이 6개월이 지난 수요자라면 1순위 청약을 접수할 수 있으며 유주택자 및 세대원도 청약 가능 조건을 충족하면 1순위 청약 신청이 가능하며 전매 제한도 없습니다.

 

한편, 동해 프라우드 스위첸은 청약자를 위한 경품행사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청약자 이벤트는 청약자 전원을 대상으로 SNS 인증 시 스타벅스 음료권 제공하고, 또 청약자 중에서 추첨을 통해 명품백, 명품가전, 호텔숙박권 등을 전달할 계획입니다.

 

분양 관계자는 “비규제 지역인 강원도 동해시에서도 우수한 주거 여건을 자랑하고, 일부에서는 바다조망도 가능한 입지를 갖췄다는 점에서 지역민 외에도 다양한 지역에서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높은 관심과 기대에 부응하도록 차별화된 특화 설계를 곳곳에 적용해 주거 쾌적성을 높이고 동해시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동해 프라우드 스위첸의 견본주택은 효가동 34번지 외 일원에 위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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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호 기자 vividocu@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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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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