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네이버(대표 한성숙)가 PC와 모바일에서 각각 별도의 브랜드로 운영되던 ‘네이버백신’과 ‘라인백신’을 ‘네이버백신’으로 브랜드명을 통합한다고 21일 밝혔습니다.
네이버백신은 이번 브랜드 통합에 맞춰 업그레이드된 로고를 새로 적용했고 국내 라인백신을 ‘네이버백신 모바일’로 바꿨습니다. 일본·미국·스페인 등 해외 ‘라인 백신’은 기존 브랜드명을 그대로 유지합니다.
네이버백신은 국민들의 안전한 인터넷 사용을 돕고 신뢰할 수 있는 무료백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07년말 출시됐습니다.
네이버백신 모바일의 경우 네이버클라우드가 자체 개발한 모바일 백신 엔진이 적용돼 글로벌 보안제품 성능 평가기관인 ‘에이브이 테스트(AV-TEST)’ 인증을 통과하며 높은 보안 수준을 입증했습니다. 성능·사용성 부문에서도 만점을 기록해 유수의 보안 업체와도 겨룰 경쟁력을 보였습니다.
네이버백신 모바일은 신변종 악성 애플리케이션(앱)도 탐지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휴리스틱 탐지 기술’을 바탕으로 기존의 패턴 기반 탐지 대비 뛰어난 검사 품질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 악성사이트 접속 시 실시간으로 위험을 알려주는 ‘세이프 브라우징’ 기능과 안전하지 않은 WiFi(와이파이) 사용시 개인정보 노출과 피싱 위험을 알려줘 악성코드와 개인정보 관련 위협으로부터 이용자를 안전히 보호해줍니다.
다른 백신이 보통 유료 버전에서 제공하는 ▲URL 검사 기능 ▲WiFi 보안기능 ▲광고 끄기 기능을 네이버백신 모바일은 무료로 제공하며 불필요한 광고를 노출하지 않아 이용자를 보호하고 사용 편의를 높입니다.
새롭게 통합된 네이버백신의 PC버전과 모바일 버전은 사용자 환경에 따라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인터넷 이용자의 보안인식 개선을 위해 2015년부터 제공해 온 애니메이션 ‘생활 보안 콘텐츠’는 더욱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새로운 신규 브랜드 사이트 내에 저장해 사용자 편의도 강화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