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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美 ASCO서 항암신약 4종 연구결과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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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07, 2021, 16:06:15

혁신신약의 유효한 결과 발표

 

인더뉴스 엄수빈 기자ㅣ한미약품(대표 우종수, 권세창)은 자사 파트너사가 지난 4일부터 온라인으로 개최된 ‘2021 미국임상종양학회(ASCO)’에서 현재 개발중인 혁신신약의 주요 임상에 대한 유효한 결과를 공개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파트너사 스펙트럼은 ‘EGFR’ 또는 ‘HER2 Exon20’ 돌연변이를 가진 비소세포폐암(NSCLC) 환자에서 포지오티닙의 중추신경계(CNS) 활동에 대한 결과를 발표했는데요. 포지오티닙은 한미약품이 스펙트럼에 기술이전한 비소세포폐암 치료 신약입니다.


비소세포폐암 환자 284명 중 뇌전이를 가진 36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 결과, 36명 중 8%에 해당하는 3명의 환자에서 완전관해(CR, 암이 완전히 사라진 상태)를 보였습니다. 뇌종양은 비소세포폐암 환자의 최고 25%에서 흔히 발생하는 전이입니다.

 

제넨텍은 진행성 고형암환자를 대상으로 벨바라페닙과 코비메티닙 병용요법을 진행한 1b상 연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벨바라페닙은 한미약품이 2015년 로슈 자회사 제넨텍에 기술이전한 항암 신약 후보물질인데요.

 

적응증 확장 임상의 NRAS 변이 흑색종 연구에서는 13명의 환자 중 5명이 부분반응(PR)을 보였으며, 최고반응률(BORR)은 38.5%로 나타났습니다. 13명 중 사전 면역관문억제제(CPI) 투여 환자군 11명 대상 최고반응률은 45.5%로 확인됐습니다.

 

발표를 진행한 신상준 연세암병원 종양내과 교수는 “이번 연구를 통해 벨바라페닙의 우수한 안전성 및 항암효과를 확인했다”며 ”특히 NRAS 유전자 돌연변이를 지닌 흑색종 환자에서 고무적인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아테넥스는 한미약품이 개발한 플랫폼 기술 ‘오라스커버리’를 적용해 도세탁셀 항암제를 경구용으로 전환환 오라독셀(도세탁셀+엔서퀴다) 약동학 연구 임상 1상을 발표했습니다. 이어 정맥주사용 항암제 파클리탁셀을 경구용으로 전환한 ‘오락솔’의 분자아형(Molecular subtype)에 따른 항암효과를 분석한 임상 3상 추가 하위분석 데이터 2건도 각각 발표했는데요.

 

오라독셀 투여 시 용량 제한 독성 또는 약물 관련 심각한 부작용은 없었습니다. 이번 임상 결과와 관련된 연구를 바탕으로 아테넥스는 오라독셀 용량 분할에 대해 추가적인 평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전이성 유방암(MBC) 환자 대상 오락솔 임상 3상 사후분석에 따르면 총 402명의 치료의향 모집단(ITT)에서의 오락솔의 객관적반응률(ORR)은 35.8%로, 23.4%를 보인 파클리탁셀 정맥주사요법보다 우월했습니다.

 

권세창 한미약품 사장은 “한미약품과 긴밀한 연구협력을 맺고있는 파트너사들이 세계 최대 규모의 암학회에서 현재 개발중인 혁신신약의 유효한 결과를 발표하게 돼 기쁘다”며 “최근 네이처지(영국의 과학 학술지)에 벨바라페닙의 연구결과가 등재되는 등 글로벌 학계에서도 한미 개발 혁신신약을 주목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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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수빈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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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2025.10.24 11:42: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라이베리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운반선 3척을 3411억원에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52억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상선 부문은 수주목표 58억달러 중 45억달러(78%)를 수주했고, 해양 부문은 7억달러 규모의 예비 작업 수주에 이어 코랄 FLNG와 델핀 FLNG 수주로 목표액 40억달러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수주 현황은 선종 별로 LNG운반선 7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2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9척, 해양생산설비(1기) 예비 계약 등 30척입니다. 다양한 선종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 3척은 베트남 조선소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알려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를 기술개발 허브로 육성하는 한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FLNG 등 고부가 가치 선박 건조 중심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유운반선의 경우 설계, 주요 장비 구매 조달은 삼성중공업이 수행하고, 전선(全船) 건조는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및 국내 조선소에 맡기는 방식으로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7월 그리스 센트로핀과 11월 다이나콤 탱커스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총 8척을 싱가폴 팍스오션 그룹 산하 중국 주산 조선소에서 전선 건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그리스 뉴쉬핑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2척은 국내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이러한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 중소형 조선소와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삼성중공업은 '인도 스완조선소' 와 조선사업 협력을, 미국 '비거마린그룹'과도 MRO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유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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