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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에스오토메이션 "반도체 슈퍼사이클로 대규모 투자…매출비중 20%로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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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ne 11, 2021, 14:06:47

 

인더뉴스 최연재 기자ㅣ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전문업체 알에스오토메이션(대표 강덕현)은 반도체 분야 매출 비중이 전체의 20% 수준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반도체 슈퍼사이클로 업체들의 대규모 투자가 예정돼 있어 알에스오토메이션도 소재·부품·장비 리더십을 통해 시장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11일 알에스오토메이션 관계자는 “국내 반도체 업체의 신규 투자 시 주요 부품 협력사로 참여해 반도체 물류 장비, 검사 장비 및 세정 장비의 국산화 개발을 함께 하면서 핵심 부품과 솔루션을 공급하게 됐다”며 “일부 제품은 올해 초부터 양산과 납품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알에스오토메이션은 반도체 생산 공정 중 웨이퍼를 이송하는 반도체 물류의 핵심 장비인 OHT(Overhead Hoist Transfer)의 국산화 개발에 약 2년 전부터 참여해 지난해 말부터 성과를 내기 시작했고 올해 하반기부터 업체들의 반도체 라인 증설 시 양산 적용될 전망이다.

 

또 외산 제품을 사용할 수밖에 없었던 웨이퍼를 보관하는 스토커, 반도체 생산 시 필요한 각종 가스를 자동으로 이송 및 교체하는 자동화 시스템 등 물류 장비 부문에서도 알에스오토메이션이 개발한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 △서보모터 △서보드라이브 △I/O(Input/Output) 등의 제품을 사용하면서 기능과 성능을 향상시켰고 기술의 독립화를 달성했다.

 

특히 한 개의 제품으로 2~3개의 모터를 구동할 수 있는 알에스오토메이션의 다축 서보드라이브 제품은 설치 공간을 최소화하고 동기 제어(다축 기능)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반도체 물류 장비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게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강덕현 알에스오토메이션 대표는 “2020년 중소벤처기업부 소부장 100 기업으로 선정돼 180억원 수준의 연구개발비를 지원받았고,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선정된 전자부품핵심 사업으로 32억원을, 올해 소재부품개발사업에 43억원을 각각 지원받아 로봇모션 제어 부문 소부장의 리더로서 독점적인 지위를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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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연재 기자 st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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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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