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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 구독 서비스 닻 올렸다”...카카오, ‘구독ON’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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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15, 2021, 16:06:58

‘실물 상품·무형 서비스까지’ 정기 구독 가능 상품 한 눈에 볼 수 있어
지난달 컨콜서 카카오톡 기반 ‘콘텐츠 구독 서비스’ 출시 의사도 밝혀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카카오가 실물 상품부터 무형의 서비스까지 정기 구독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쉽게 구독을 시도해볼 수 있는 체험 상품과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구독 기획전 등을 제공하면서 정기 구독 플랫폼 사업 진출에 신호탄을 쏘았습니다. 

 

카카오(대표 여민수·조수용)는 15일 정기 구독이 가능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한 눈에 만나볼 수 있는 정기 구독 플랫폼 ‘구독ON’을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11월 카카오톡 채널에서 파트너들이 구독 상품을 보일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한 것에 더해 이용자가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구독 상품들을 발견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공간을 확장한 것입니다.

 

구독ON에서는 식품·가전·생필품 등 실물 상품뿐 아니라 청소·세탁 등 무형의 서비스까지 다양한 종류의 구독 상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카카오는 매주 상품 업데이트를 통해 라이프스타일 케어 서비스 등 다양한 형태의 정기 구독 상품들을 맞춤으로 선별해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 이용자가 구독을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편리한 동선도 제공합니다. 이전에는 상품 또는 브랜드별로 각각 구독을 관리해야 했다면, 구독ON에서는 My페이지 메뉴를 통해 구독하고 있는 상품 내역·결제 스케줄 확인·해지 신청 등 종합 관리가 가능합니다.

 

이용 방법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 ‘더보기’ 탭을 통해 바로 접속하면 됩니다. 더보기 탭 내 ‘써보기’ 탭에서는 이용자가 부담 없이 구독을 시작해볼 수 있도록 할인 및 무료 구독 체험 상품을 볼 수 있습니다.

 

‘발견하기’ 탭은 이용자에게 경험을 제안하는 큐레이션(맞춤선별) 공간입니다. 일상에 편리함을 더하고, 여가 생활을 풍부하게 하는 구독 상품을 큐레이션해 이용자가 라이프스타일을 소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획전을 제공합니다.

 

파트너들은 상품 구독 관리 플랫폼 SSP (Subscription Service Platform)를 통해 구독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예컨대 ▲주문 가능 확인(신용등급조회) ▲전자계약(계약서 자동생성·서명) 관리뿐 아니라 ▲과금 및 정산 등 렌탈·정기배송 사업 운영에 필요한 제반 업무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도 가능합니다.

 

카카오 관계자는 “단순히 상품을 구매해 소유하는 것이 아닌, 일상을 다채롭게 변화시켜주는 경험을 돕는 수단으로 구독ON을 기획하게 됐다”며 “카카오톡을 통해 이용자가 새로운 경험을 발견하고, 쉽고 간편하게 구독을 관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시켜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습니다.

 

향후 카카오의 구독 서비스는 더욱 확장될 것으로 보입니다. 생필품 구독 플랫폼에 이어 오는 8월 창작자와 구독자를 연결하는 ‘콘텐츠 구독 서비스’ 출시를 준비 중입니다. 누구나 카톡에서 콘텐츠를 발행하고, 이용자는 창작자 채널과 친구를 맺어 콘텐츠를 구독하는 방식입니다. 

 

여민수 카카오 공동대표는 지난달 6일에 열린 1분기 컨퍼런스콜에서 “카카오톡을 매개로 창작자와 구독자 연결하는 공간”이라며 “창작자는 카카오톡을 통해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고, 이용자는 창작자의 채널과 친구를 맺어 본인의 관심사 콘텐츠를 구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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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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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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