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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플레이스 광고’ 출시...로컬 소상공인을 위한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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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17, 2021, 17:06:04

가게 인근 지역 검색 사용자,,플레이스 영역에 ‘내 가게 정보’ 상위 노출
2018년 ‘지역 소상공인 광고’에 이은 지역 사업자 잠재고객 유입 유도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지역 소상공인 누구나 하루 최소 50원에서 최대 2만원으로 네이버 플레이스와 네이버 지도에서 내 가게를 홍보할 수 있게 됐습니다.

 

네이버(대표 한성숙)는 17일 ‘플레이스 광고’의 베타서비스를 오는 28일에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는 지난 2018년 출시된 ‘지역소상공인 광고’에 이어 약 3년만에 출시되는 로컬SME(중소기업) 중심의 광고 상품입니다.

 

로컬SME들의 온라인 마케팅 고충을 해소하고자 출시된 지역소상공인 광고는 노출 1000회 당 광고비 500원이라는 저렴한 광고가격과 인근 5개 지역 사용자를 대상으로만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타깃팅 기능으로 효율성이 높아, 로컬 SME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었습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플레이스 광고는 지역소상공인 광고에 이은 두번째 로컬SME들을 위한 마케팅 기능으로 검색광고 방식과 더 확실한 타깃팅이 특징입니다.

 

플레이스 광고는 ▲네이버 검색결과의 ‘플레이스’ 영역과 ▲네이버 지도에서 노출됩니다. 사업자들은 내 가게가 위치한 지역과 업종 관련 키워드에 대해서만 광고를 할 수 있습니. 예컨대, 정자동 맛집 키워드는 정자동에 위치한 식당만 플레이스 광고를 쓸 수 있는 방식입니다.

 

플레이스 광고는 사용자가 노출된 광고를 볼 때는 광고 비용이 과금 되지 않고, 클릭이 일어난 경우에만 과금 되기 때문에 효율성이 높습니다.

 

가령 일평균 약 1만 회 검색이 이뤄지는 ‘분당구 정자동’ 관련 키워드에서, 광고를 집행하는 정자동의 로컬SME가 플레이스 광고를 활용한다면 많은 검색자에게 내 가게를 알리면서도 실제 클릭이 없을 때 비용이 들지 않는 것입니다.

 

네이버는 내 가게의 특성에 맞춰, 광고를 보여줄 시간대·지역·사용자 연령대 등을 설정할 수도 있어 더 높은 광고효과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 중입니다.

 

네이버는 한 사업자당 사용할 수 있는 광고비를 하루 최대2만원으로 제한하고, 순위경쟁 없이 균등하게 광고가 노출되는 ‘균등형’ 광고방식을 적용했습니다. 이로써 로컬SME가 광고비 부담 없이 상단에서 광고를 노출하고 더 많은 잠재고객을 만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특히 플레이스 광고를 처음 시작하는 광고주라면 최초 두 달 동안 사용한 광고비를 최대 1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는 로컬SME 중 약 90%이상이 검색광고로 월 평균 5만원 미만을 지출하는 것을 반영해 마련한 지원책으로, SME가 부담없이 광고를 활용하고 효과를 체험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일구 네이버 광고 담당 책임리더는 “2018년 출시된 ‘지역소상공인 광고’가 사업초기에 인근 사용자를 대상으로 내 가게를 알려 가게를 인식시키는 광고 수단이었다면, ‘플레이스 광고’는 우리동네와 내 가게 업종을 찾는 사용자를 잠재고객으로 유입시킬 수 있는 마케팅 도구”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로컬SME가 자신의 사업 성장주기에 맞춰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는 단계적 광고상품들을 고도화해 가겠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플레이스 광고를 통해 유입되는 사용자의 클릭·예약·길 찾기 횟수 등은 언제든지 통계 시스템과 리포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는 21일부터 ‘네이버 광고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8일부터 노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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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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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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