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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더 똑똑해진 로봇청소기...‘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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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21, 2021, 10:06:06

300만장 사물 이미지 학습 인공지능 딥러닝..공간·장애물 정확한 인지 가능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 연결..음성 이용해 로봇청소기 제어할 수 있어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LG전자가 기존 제품보다 높은 기능인 로봇청소기를 선보였습니다. LG전자(대표이사 권봉석·배두용)는 21일 신제품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는 로봇청소기의 인공지능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LG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은 70만장 수준인 기존 제품 대비 4배 늘어난 약 300만 장의 사물 이미지를 학습한 인공지능 딥러닝 기술로 실내 공간과 장애물을 더 정확하게 인지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예컨대, 문턱을 인지하면 넘어선 후 계속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반면 거실 대비 단차가 커서 넘어가면 되돌아올 수 없는 베란다 창틀의 경우는 넘지 않는 등 공간을 인지해 적절한 대처가 가능합니다.

 

신제품의 CPU(중앙처리장치) 성능도 크게 높였습니다. 기존 모델 ‘LG 코드제로 씽큐 R9’ 보이스 대비 연산 속도가 약 1.8배 빨라져 장애물을 더 빨리 감지할 수 있습니다.

 

신제품은 기존 모델의 차별화된 편리함은 그대로 계승했습니다. 고객이 LG전자 스마트홈 앱인 LG 씽큐(LG ThinQ)에 로봇청소기를 연결해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LG 씽큐 앱을 이용해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와 연결하면 음성으로도 로봇청소기의 제어가 가능합니다.

 

가령, 고객이 “하이 엘지”라고 부른 후 “꼼꼼모드로 주방 청소해줘”와 같은 음성명령, “청소 예약하는 법 설명해줘”와 같은 음성매뉴얼, 날씨·시간 등 일상에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부가기능’ 등 이번 신제품에 처음 적용된 마이보이스까지 다양한 음성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보이스 기능은 청소 시작음과 종료음 등을 사용자가 원하는 목소리로 직접 녹음해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신제품에는 LG전자만의 스마트 페어링 기능도 탑재됐습니다.

 

LG 씽큐 앱에 신제품과 ‘코드제로 M9’를 각각 연동시키면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이 진공 청소를 끝낸 후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M9 씽큐가 알아서 물걸레 청소를 진행합니다.

 

‘홈뷰’와 ‘홈가드’ 기능도 특징입니다. LG전자는 홈뷰 기능이 고객이 스마트폰을 사용해 집안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하면서 원격으로 청소기를 제어할 수 있어, 집안에 아이들이나 반려동물이 있는 경우에 유용하다고 말했습니다.

 

홈가드 역시 청소기가 집안의 움직임을 감지하면 사진을 촬영해 사용자에게 보내줘 집을 비웠을 때 방범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신제품은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해 흡입력이 높으며 최대 90분간 청소할 수 있습니다. 카펫·구석·먼지가 많은 곳 등을 인지하면 흡입력을 향상시켜 상황에 따라 브러시 회전속도와 주행속도도 조절합니다.

 

출하가는 129만원이며, LG전자는 ‘카밍 그린’과 ‘카밍 베이지’ 등 오브제컬렉션 색상을 로봇청소기에도 적용해 집안 전체 공간 인테리어에도 자연스럽게 어울리도록 했습니다.

 

백승태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 속에 LG 로봇청소기의 앞선 기술을 담은 신제품이 고객의 삶을 한 차원 더 편리하게 바꿀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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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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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 SACE 보증 기반 2억 유로 자금 조달 성공

대우건설, SACE 보증 기반 2억 유로 자금 조달 성공

2025.09.09 12:54:40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은 이탈리아 재정경제부 산하 수출보험공사(SACE)의 보증을 기반으로 2억 유로(약 3259억원) 규모의 외화 차입금을 조달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번 금융 약정은 글로벌 금융기관 나틱시스(Natixis CIB)가 주간사이자 대주, 구조화 대리기관으로 참여했으며, 차입 약정 만기는 최초 인출일로부터 3년입니다. SACE는 자국 기업의 수출 확대를 지원하는 이탈리아 공적 수출신용기관으로, 이번 거래에서는 ‘푸시 전략(Push Strategy)’을 통해 대우건설의 차입금에 대한 보증을 제공했습니다. 미칼 론 SACE 국제사업 총괄대표는 “대우건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탈리아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이라며 “정기 매치 메이킹 이벤트를 통해 실질적인 협력 기회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에마뉘엘 지예-라가르드 나틱시스 아시아태평양 대표는 “이번 거래는 한국 기업을 대상으로 한 첫 번째 유로화 표시 SACE 푸시 전략 금융으로, 한국과 이탈리아 간 무역 협력 확대에 기여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우건설은 이번 협업이 단순한 자금조달을 넘어 글로벌 프로젝트 수행 역량과 조달 능력이 세계 시장에서 신뢰받고 있다는 것을 입증한 사례라고 강조했습니다. 회사는 이미 국내외 프로젝트에서 이탈리아 기업과 장비 및 자재 구매, 기술 협력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협력을 계기로 협업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대우건설은 최근 글로벌 자금조달 성과도 잇따라 거두고 있습니다. 2023년 이슬람 채권인 수쿠크 발행을 시작으로 2024년 3월에는 아시아개발은행 산하 CGIF 보증을 통해 싱가포르에서 자금을 조달했으며, 올해 4월에는 ESG 경영 강화를 바탕으로 그린본드를 발행했습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해외에서 안정적인 금융 기반을 구축해 글로벌 기업과 협력 및 시장 진출을 확대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조달 방식과 협력 모델을 통해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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