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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더 똑똑해진 로봇청소기...‘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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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21, 2021, 10:06:06

300만장 사물 이미지 학습 인공지능 딥러닝..공간·장애물 정확한 인지 가능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 연결..음성 이용해 로봇청소기 제어할 수 있어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LG전자가 기존 제품보다 높은 기능인 로봇청소기를 선보였습니다. LG전자(대표이사 권봉석·배두용)는 21일 신제품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는 로봇청소기의 인공지능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LG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은 70만장 수준인 기존 제품 대비 4배 늘어난 약 300만 장의 사물 이미지를 학습한 인공지능 딥러닝 기술로 실내 공간과 장애물을 더 정확하게 인지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예컨대, 문턱을 인지하면 넘어선 후 계속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반면 거실 대비 단차가 커서 넘어가면 되돌아올 수 없는 베란다 창틀의 경우는 넘지 않는 등 공간을 인지해 적절한 대처가 가능합니다.

 

신제품의 CPU(중앙처리장치) 성능도 크게 높였습니다. 기존 모델 ‘LG 코드제로 씽큐 R9’ 보이스 대비 연산 속도가 약 1.8배 빨라져 장애물을 더 빨리 감지할 수 있습니다.

 

신제품은 기존 모델의 차별화된 편리함은 그대로 계승했습니다. 고객이 LG전자 스마트홈 앱인 LG 씽큐(LG ThinQ)에 로봇청소기를 연결해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LG 씽큐 앱을 이용해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와 연결하면 음성으로도 로봇청소기의 제어가 가능합니다.

 

가령, 고객이 “하이 엘지”라고 부른 후 “꼼꼼모드로 주방 청소해줘”와 같은 음성명령, “청소 예약하는 법 설명해줘”와 같은 음성매뉴얼, 날씨·시간 등 일상에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부가기능’ 등 이번 신제품에 처음 적용된 마이보이스까지 다양한 음성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보이스 기능은 청소 시작음과 종료음 등을 사용자가 원하는 목소리로 직접 녹음해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신제품에는 LG전자만의 스마트 페어링 기능도 탑재됐습니다.

 

LG 씽큐 앱에 신제품과 ‘코드제로 M9’를 각각 연동시키면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이 진공 청소를 끝낸 후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M9 씽큐가 알아서 물걸레 청소를 진행합니다.

 

‘홈뷰’와 ‘홈가드’ 기능도 특징입니다. LG전자는 홈뷰 기능이 고객이 스마트폰을 사용해 집안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하면서 원격으로 청소기를 제어할 수 있어, 집안에 아이들이나 반려동물이 있는 경우에 유용하다고 말했습니다.

 

홈가드 역시 청소기가 집안의 움직임을 감지하면 사진을 촬영해 사용자에게 보내줘 집을 비웠을 때 방범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신제품은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해 흡입력이 높으며 최대 90분간 청소할 수 있습니다. 카펫·구석·먼지가 많은 곳 등을 인지하면 흡입력을 향상시켜 상황에 따라 브러시 회전속도와 주행속도도 조절합니다.

 

출하가는 129만원이며, LG전자는 ‘카밍 그린’과 ‘카밍 베이지’ 등 오브제컬렉션 색상을 로봇청소기에도 적용해 집안 전체 공간 인테리어에도 자연스럽게 어울리도록 했습니다.

 

백승태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 속에 LG 로봇청소기의 앞선 기술을 담은 신제품이 고객의 삶을 한 차원 더 편리하게 바꿀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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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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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 “보험산업 저출생·고령화 문제해결 기여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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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04 15:04:3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철주 생명보험협회 회장은 4일 "출산과 육아, 가족의 가치가 소중히 여겨지는 사회문화 조성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이날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면서 "인구문제는 우리 사회뿐 아니라 생명보험산업 지속가능성과 직결되는 중대한 과제"라며 이렇게 의지를 밝혔습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주관하는 이 캠페인은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 전반의 관심을 높이고 공공기관과 기업의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여승주 한화생명 부회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현재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 생명존중문화 확산과 고령화 극복을 지원하는 등 인구문제에 적극 대응하고 있기도 합니다. 주요사업으로는 태아건강검진 지원, 희귀질환센터 운영,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 운영, 저소득 노년층 의료사업비 지원이 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생명보험은 국민 삶과 함께 하는 든든한 버팀목이자 사회안전망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 참여를 계기로 저출생·고령화 문제해결에 보험산업이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국민적 공감대 형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캠페인 다음 주자로 보험연구원(원장 안철경), 삼성생명(대표이사 사장 홍원학)을 지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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