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munication 통신

KT, 미래 교육 이끌 에듀테크 키운다...초등교육 콘텐츠 공모전

URL복사

Thursday, June 24, 2021, 14:06:43

AI·메타버스·3D 모델링..ICT 미래 기술 기반 차별화 서비스 갖춘 4개사 선발
‘올레 tv 홈스쿨 X AI 홈런’ 통해 서비스 상용화 등 다각도 사업 지원 예정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에듀테크 기반의 스마트 홈러닝 시장 활성화를 위해 KT와 국내 대표 교육기업 아이스크림에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인천혁신센터)가 차세대 스타트업과 개발자 육성에 본격 나섰습니다.

 

디지털 플랫폼 기업 KT(대표 구현모)는 24일 에듀테크 기반의 스마트 홈러닝 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난 3월부터 진행해온 ‘초등교육 콘텐츠 및 기술 공모전’을 마무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KT와 아이스크림에듀가 공동으로 개발해 지난 5월 출시한 초등학생 스마트 홈러닝 서비스 ‘올레 tv 홈스쿨 X AI홈런(이하 올레 tv 홈스쿨)’과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스타트업 및 예비 창업자들의 사업화 및 시장진출을 돕기 위해 진행됐습니다. KT와 아이스크림에듀·인천혁신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했습니다.

 

KT와 아이스크림에듀는 지난 3월부터 약 90여 개의 지원팀을 대상으로 서류와 면접·발표 심사를 통해 4개 팀을 최종 선발하고 상장과 함께 상금 각 1000만원을 시상했습니다.

 

수상은 스타트업 ▲투미유 ▲창의발레소예 ▲쓰리디타다사 ▲예비 창업자 이대근 씨가 차지했습니다. 수상팀들은 향후 올레 tv 홈스쿨을 통한 서비스 유통을 비롯해 후속 사업화 과정도 지속 지원받게 됩니다.

 

투미유(대표 구도영)는 문장 단위로 나뉘어진 짧은 영상을 학생들이 직접 더빙하며 영어 스피킹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서비스 ‘2DUB(투덥)’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입니다.

 

AI(인공지능) 기술로 원본 영상의 음성과 이용자의 강세·억양·발음 등을 정밀하게 분석해 항목별로 상세한 코칭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집에서도 손쉽게 영어 회화 실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창의발레소예(대표 백향은)는 AR(증강현실)과 아바타 등을 활용해 어린이가 영상 속의 발레 동작을 따라 하며 체력 단련 및 심리 발달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3D로 구현된 동물 캐릭터를 실시간으로 합성한 아바타를 활용해 아이들이 집에서도 재미있게 발레 교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밖에 3D 모델링 기술을 통해 태플릿 PC 화면에서 3D 블록쌓기 놀이를 할 수 있는 쓰리디타다(대표 윤현모)의 ‘타다크래프트’와 이대근 씨의 그림 그리기 과정을 통한 단어 반복 학습 서비스도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했습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KT는 AI·메타버스·3D 모델링 등 미래형 ICT 기술이 접목된 전도유망한 교육 서비스와 솔루션을 발굴하고, 자사의 고객들에게 올레 tv 홈스쿨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에듀테크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됐습니다.

 

또 수상 기업과 개인 또한 자사의 솔루션을 많은 고객들에게 서비스할 수 있는 안정적인 플랫폼을 확보하게 된 것입니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전무는 “교육 시장은 미래 기술과의 결합을 통해 보다 큰 시너지 효과를 내는 분야로 KT와 같은 플랫폼 사업자와 다양한 스타트업, 개발자의 협력이 특히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KT는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포스트코로나 시대 새로운 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스마트 홈스쿨링 분야를 에듀테크 강소기업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다”고 전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배너

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2025.07.22 15:29: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신선식품 다회용 배송용기인 프레시백에 이어 일반 제품에 대해서도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인 '에코백'(가칭)을 도입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프레시백의 재질 등을 개선한 원터치 방식의 프레시백 테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인천, 부산, 제주 일부 캠프 지역에서 에코백 배송을 시범 운영하고 인천, 경기 시흥 일부 지역에서는 새로운 프레시백을 테스트합니다. '에코백'은 장보기 가방 등에 많이 사용되는 타포린 소재를 사용한 다회용 용기로 쿠팡의 박스리스(Boxless) 포장으로 대표되는 PB(Plastic bag)포장을 진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PB는 얇은 두께(0.05㎛)의 배송용 봉투로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제작됐습니다. 에코백은 친환경 효과뿐만 아니라 최소 80g의 초경량 재질로 배송 송장을 떼지 않아도 되고 지퍼 형태로 상품을 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특히, 에코백은 회수돼 재사용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배송 포장을 분리 배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생적이면서 열고 닫기 편해진 '뉴 프레시백' 테스트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발포 폴리프로필렌'(EPP) 등 가벼운 재질을 사용하면서도 보냉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쿠팡은 수차례 테스트를 통해 보냉성은 높이면서 기존 프레시백 무게와 큰 차이가 없는 뉴 프레시백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테스트 지역의 소비자들은 친환경과 위생, 편익 등에 대해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기존에 프레시백이 아닌 종이 박스로 신선 식품을 주문하던 고객들도 뉴 프레시백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수거 시 기존 프레시백처럼 펼치지 않아도 되기에 배송기사들의 작업도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근로감독 이후 "프레시백을 펼치는 작업이 업무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는 측면이 있다"라며 업무 경감 방안을 마련할 것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프레시백은 국내 유일 다회용 보냉 배송용기로 스티로폼 등 배송 포장 사용을 줄인 쿠팡의 대표적인 친환경 배송입니다. 프레시백 사용을 통해 하루 평균 약 31만개의 스티로폼 상자 사용을 줄여 연간 여의도 면적의 6.5배에 달하는 토지에 연간 900만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CLS는 시범 운영을 진행하면서 개선 사항들을 확인한 후 전국 확대 여부 등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CLS 관계자는 "지구 곳곳에서 이상기온으로 폭염이 발생하고 있다. 이제 친환경 정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어떤 정책보다 우선되어야 한다"라며 "'에코백'과 '뉴 프레시백' 시범 운영은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연구 개발 등 상당한 투자를 통해 이뤄낸 성과"라고 설명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