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제일기획, 마케팅 대행 물량 증가로 사상최대 영업익 전망...목표가↑-메리츠

URL복사

Thursday, July 08, 2021, 09:07:07

 

인더뉴스 최연재 기자ㅣ메리츠증권은 8일 제일기획에 대해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시기 속에 본사와 해외 마케팅 대행 물량이 꾸준히 증가했다며 역대 최대 분기 영업이익을 달성할 것이라 전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유지, 목표주가는 기존 2만9500원에서 3만2000원으로 올렸다.

 

정지수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올해 4~6월 분기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이라 전망하면서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지난해 대비 31.9% 오른 709억원, 매출총이익은 전년 대비 12.5% 상승한 2960억원”을 전망했다. 그러면서 “이는 지난해 동분기보다 31.9% 늘어나 시장 컨센서스(680억 원)를 웃도는 수치”라고 설명했다.

 

정 연구원은 유럽 시장이 순성장으로 전환하고 중국·동남아에서도 두 자릿수 성장이 나타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작년 ‘텍사스 No.1 프로젝트’ 성공을 발판으로 올해부터는 위스콘신·아이오와주로 삼성전자 디지털 마케팅 대행을 확대했다”며 “북미 지역 삼성전자 디지털 대행은 이제 시작 단계인 만큼 향후 2~3년 제일기획 해외 매출총이익 성장에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또 디지털 대행 사업 성장에 힘입어 올해 영업이익은 지난해보다 24.7% 증가한 2555억원으로 전망된다. 정 연구원은 “2021년 높은 실적 개선을 바탕으로 작년에 이어 주당배당금(DPS) 상향 가능성이 높다”면서 “일회성이 아닌 구조적 성장에 기반해 연간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이라 내다봤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최연재 기자 stock@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