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Estate 건설/부동산

“집에서 시동 걸고, 차에서 벨브 잠그고”…현대건설, 홈투카·카투홈 서비스 선봬

URL복사

Wednesday, July 21, 2021, 14:07:07

홈투카, 집에서 ‘보이스홈’ 통해 자동차 기능 원격 제어
카투홈, 자동차서 홈IoT 기기 제어..집안 난방·환기 가능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현대건설(대표 윤영준)은 현대차그룹과 함께 건설사 최초로 빌트인 음성인식 기기를 이용한 홈투카(Home to Car)·카투홈(Car to Home)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1일 밝혔습니다.

 

홈투카 서비스는 빌트인 음성인식 시스템인 ‘보이스홈’을 이용해 집에서 음성명령으로 자동차 시동, 문잠금, 경적, 비상등, 온도 조절, 전기차 충전 등을 원격 제어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다음달 입주를 시작하는 ‘디에이치 자이 개포’부터 선보일 예정입니다. 

 

지난 2019년 상용화 된 카투홈 서비스는 자동차에서 홈IoT 시스템인 하이오티 시스템에 연결돼 있는 빌트인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차량 내 내비게이션 화면 조작 및 음성 명령으로 집안의 조명·난방·빌트인 에어컨·가스밸브·대기전략차단 콘센트·세대 내 환기 등의 제어가 가능합니다.

 

현대건설 측은 “이번 홈투카·카투홈 서비스는 미래 모빌리티를 상용화한 서비스”라며 “기존 공동주택의 홈네트워크 설비와 자동차의 커넥티드 카 기술이 집약된 플랫폼을 이용한 초연결 서비스로 집과 자동차가 상호 연결되는 미래 기술을 보여준다”고 전했습니다.

 

현대건설은 홈투카·카투홈 서비스를 기반으로 건축물을 기획 및 설계, 시공간에 미래 모빌리티 기술과 소통하는 ‘액티브하우스’를 개발하고 상용화 할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건물 내 ‘ICT지능형 통합관제시스템’을 적용해 자율주행 및 로봇 등이 안전하게 운행될 수 있도록 지능형건축물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현대건설은 스마트홈 시스템 개발에도 애써왔습니다. 2016년 국내 최초로 스마트홈 브랜드인 ‘하이오티(Hi-oT)’를 출시하고 SKT와 함께 ‘스마트홈 앱’을 개발해 ‘힐스테이트 목동’에 처음 적용했습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에서 현대차 그룹과 협업하며 건축물과 자동차가 연결되는 미래 모빌리티를 선보이고 있다”며 “주거문화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안정호 기자 vividocu@inthenews.co.kr

“삼계탕·오리탕·북어탕 선봬”…CU, 반려동물 전용 보양식 나왔다

“삼계탕·오리탕·북어탕 선봬”…CU, 반려동물 전용 보양식 나왔다

2021.08.02 16:46:29

인더뉴스 박소민 인턴기자ㅣCU가 여름철 반려동물의 기력 회복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반려동물 전용 보양식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CU가 선보이는 반려동물 전용 보양식은 ‘정성 가득 한그릇 3종(삼계탕, 오리탕, 북어탕)으로 반려견, 반려묘 구분 없이 모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해당 상품들에는 닭가슴살, 인삼, 당근 등 사람이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안전한 원재료가 사용됐는데요. 삼계탕과 오리탕에는 순 단백질을 의미하는 조단백질이 전체 성분량의 15%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지방 함량도 0.1% 미만입니다. 북어탕 역시 성장기 반려동물의 발육과 기력 회복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됐습니다. 반려동물 전용 보양식은 파우치 형태의 패키지에 지퍼백이 적용돼 있어 원하는 양만큼 제공한 뒤 남은 내용물을 보관하는 데에도 용이합니다. 이처럼 CU가 반려동물 전용 보양식을 선보인 것은 애완동물을 가족으로 여기는 펫팸족이 늘면서 애완용품 및 먹거리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기 때문입니다. CU가 애완용품 카테고리를 살펴본 결과, 올해 상반기 해당 상품의 매출은 전년 대비 48.7% 올랐습니다. 이는 지난해 전체 매출신장률인 30.5%를 훌쩍 넘어서는 수치입니다. 오준영 BGF리테일 생활용품팀장은 “국내 반려인이 1500만명을 넘어섰을 정도로 반려동물과 관련된 시장의 규모가 나날이 커지고 있다”며 “이번 반려동물 전용 보양식 출시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CU는 반려인의 니즈에 맞춘 차별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CU는 지난 2018년 업계 최초로 반려동물 용품 브랜드를 론칭하고 전국 6000여 점포에서 반려동물 용품 전용 코너인 ‘CU 펫샵’을 운영 중입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