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ank 은행

NH농협은행, 디지털·IT분야 인턴과정 채용 진행

URL복사

Monday, July 26, 2021, 15:07:19

오는 3일까지..농협 홈페이지 통해 지원서 접수

 

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상반기 340명 채용에 이어 디지털·IT분야 잠재역량 우수인력을 채용연계형 인턴과정으로 선제 채용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이번 채용연계형 인턴 채용은 ▲디지털 분야 RPA(로보틱 처리 자동화) 운영·개발 ▲카드 디지털 분야 간편결제 ▲AI·IT 분야 AI솔루션 운영관리 ▲모바일 개발 ▲정보보안 분야로 진행합니다.

 

디지털·IT분야의 우수 인력 확보를 위해 서류전형 지원자 전원에 대한 코딩테스트와 AI 역량평가 등을 실시해 전문성과 직무능력을 중점적으로 평가할 예정입니다.

 

채용연계형 인턴직원 지원서 접수는 오늘부터 8월3일까지 농협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집니다. 코딩테스트·AI역량평가를 포함한 서류전형과 필기전형을 거쳐 선발할 예정입니다.

 

채용된 인턴직원은 4주간의 인턴 과정을 거쳐 10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하는데요. 이번 채용도 ▲연령 ▲성별 ▲학력 ▲전공 등에 제한을 두지 않는 블라인드 방식의 열린 채용으로 진행되며 ‘국가유공자 등 예우·지원에 관한 법률’, ‘장애인고용촉진·직업 재활법’에 의거 해당 지원자에게 가점을 부여합니다.

 

권준학 농협은행 은행장은 “채용연계형 인턴과정을 통해 디지털 역량과 업무역량이 검증된 실무형 인재를 추가 확보해 디지털금융 선도은행으로 조기 도약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