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현대퓨처넷(대표 류성택)이 디스트릭트홀딩스(대표 이성호)와 손잡고 전라남도 여수시 여수엑스포해양공원 내 ‘아르떼뮤지엄 오션’을 오픈하고 국내 최대 ‘실감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아르떼뮤지엄 오션은 약 1400평 규모로, 국내 해양관광 도시인 여수의 바다와 자연 경관을 포함해 12가지 소재의 다채로운 미디어아트 전시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전시실 벽면과 바닥, 기둥 등 공간을 이루는 모든 면을 영상으로 감싸는 방식의 ‘프로젝션 맵핑 기술’을 비롯해 스마트 센서를 통해 추적된 고객의 움직임이 전시 작품을 변화시키는 ‘모션트래킹·인터랙티브 기술’이 포함됩니다. 바람·향기·조명을 영상과 연동하여 공감각적 효과를 이끌어내는 ‘초실감 기술’ 등을 적용해 고객들에게 지금까지 없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예컨대 여수의 상징 꽃인 동백꽃이 흩날리는 영상을 벽면과 바닥에 투사해 자연 속 자율감각 쾌락반응(ASMR, 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과 꽃향기를 함께 전달해 생동감 넘치는 공간을 구현하는데요. 양면 거울과 영상의 결합으로 무한히 확장된 해변을 연출해 방문객들이 마치 끝없이 펼쳐진 해변에 와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공간을 꾸미는 식입니다.
아르떼뮤지엄 오션의 입장료는 국내 주요 전시회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성인(20세 이상) 1만7000원 ▲청소년(14~19세) 1만3000원 ▲어린이(8~13세) 1만원 ▲미취학 아동(4~7세)과 경로 우대자(65세 이상) 8000원입니다. 음료를 활용한 미디어아트 체험(TEA BAR)을 즐길 수 있는 패키지는 기본 가격에 3000원이 추가됩니다.
현대퓨처넷 관계자는 “현대퓨처넷의 디지털 사이니지 사업 노하우와 디스트릭트홀딩스의 실감형 콘텐츠 제작 역량을 접목해 ‘아르떼뮤지엄 여수’를 찾는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며 “연간 100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여수엑스포해양단지와의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