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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ectronics 전기/전자

삼성전자, 폴더블 대중화 나선다…‘갤럭시 생태계’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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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29, 2021, 13:07:18

8월 ‘갤Z폴드3’·‘갤Z플립3’ 등 폴더블폰 신제품 출시 예정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삼성전자(대표 김기남·김현석·고동진)가 다음달 공개할 폴더블 스마트폰 신제품을 통해 ‘폴더블 대세화’를 이루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삼성전자는 29일 올해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스마트폰 시장과 관련해 “하반기에는 연간 시장규모가 2019년 수준으로 회복될 전망”이라며 “폴더블 대세화를 추진해 갤럭시S시리즈 판매 모멘텀을 연말까지 이어가며 프리미엄 리더십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다음달 11일 온라인을 통해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 등 새로운 폴더블 스마트폰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3분기 제품 경쟁력과 사용경험을 혁신한 폴더블 스마트폰 신제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며 “최적의 사용경험과 고유 가치에 집중해 견조한 판매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했습니다.

 

이날 삼성전자는 올해 2분기에 연결 기준 실적으로 매출 63조6700억원, 영업이익 12조570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스마트폰을 담당하는 IM 부문은 매출 22조6700억원, 영업이익 3조2400억원을 냈습니다.

 

삼성전자는 2분기에 모바일 시장이 계절적 비수기가 이어진 가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전분기 대비 시장 규모가 줄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하반기에는 5세대 통신(5G) 확산과 비대면 환경 지속으로 연간 시장 규모가 2019년 수준으로 회복될 것이란 전망입니다.

 

한편 최근 우려가 제기된 인도와 베트남 공장 생산 차질에 대해서도 “문제없다”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베트남은 생산 공장을 인도와 한국으로 이원화해 부품 추가 공급처가 확보됐다”며 “이달 중 정상 체제로 복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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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SK에코플랜트, 프리미엄 브랜드 ‘드파인’ 론칭…“차별화 꾀한다”

SK에코플랜트, 프리미엄 브랜드 ‘드파인’ 론칭…“차별화 꾀한다”

2022.08.11 15:19:01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최근 각 건설사들이 프리미엄 주택 브랜드를 내놓고 있는 가운데 SK에코플랜트도 프리미엄 브랜드를 출시하고 기존 주거와의 차별화를 도모할 계획입니다. SK에코플랜트는 서울 노량진2∙7구역 재개발 등 자사가 수주한 정비사업지에 프리미엄 브랜드를 우선 적용할 예정입니다. 11일 SK에코플랜트에 따르면, 프리미엄 주택 브랜드인 ‘드파인(DEFINE)’을 공식 출시합니다. 드파인은 접두사 ‘DE’와 좋음, 순수함을 의미하는 ‘FINE’의 합성어인 동시에 정의하다를 뜻하는 ‘Define’을 차용한 것으로, 이 시대에 부합하는 최고의 가치로 새로운 주거기준을 정의하겠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로고에도 브랜드명의 의미를 강조했습니다. 기존 주거의 고정관념인 시간과 공간의 경계를 허문 새로운 프리미엄을 세우겠다는 의미로 ‘DE’와 ‘FINE’ 사이에 선을 넣었습니다. SK에코플랜트는 드파인이 적용되는 단지에 차별화된 평면, 건축디자인, 조경 등의 특화설계를 적용해 프리미엄 가치를 극대화하고 타 주거상품과 차별성을 둔다는 방침입니다. 특히 최근 핵심 경영모토로 삼고 있는 '친환경'적 주택을 강조하고자 탄소중립(Net Zero) 주거를 향한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 및 건축기술을 개발하고 적용할 계획입니다. SK에코플랜트 측은 "고객의 생활패턴이 생애주기별로 달라지는 모습에서 아파트가 더 이상 정형화된 공간이 아닌 고객에게 새로운 삶의 기준을 제시하고 고객의 삶을 바꿀 수 있어야한다는 생각으로 다양한 설계를 진행했다"고 특화설계 탄생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우선, 평면은 '라이프스타일과 생애주기에 따라 구조를 변경할 수 있는 평면'을 모토로 파격적으로 설계할 예정입니다. 분양 시 고객은 다양한 구조의 평면 중 하나를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입주 이후에도 주방과 욕실을 포함한 모든 실내 구조를 변경할 수 있게 됩니다. 조경시설의 경우 '예술과 탁월함을 담아 힐링과 여유를 주는 조경'을 주제로 기존 조경 대비 품격을 한 차원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고객의 이용 빈도와 동선을 고려한 조경배치를 통해 주차장이 있는 지하공간부터 건물 로비와 같은 실내 공간에서도 자연의 본질을 모티브로한 조경을 느낄 수 있도록 조성한다. 건물 디자인은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주는 정제되고 간결한 디자인'을 핵심으로 조성될 예정입니다. 건물 입면의 경우 드파인만의 절제된 디자인으로 조형의 본질과 비례감을 극대화하고, 무채색 중심의 정제된 색을 통해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아름다움을 전달한다는 목표입니다. 아울러, 고객의 생활패턴을 학습해 주거공간을 최적화하는 AI 시스템과, 북 큐레이션과 같이 지속적으로 컨텐츠가 업데이트되는 커뮤니티를 제공해 차별화된 문화적 경험을 선사할 계획입니다. SK에코플랜트는 부산 광안2구역 재개발, 서울 노량진2∙7구역 재개발, 서울 광장동 삼성1차아파트 재건축 사업 등 자사가 수주한 정비사업지에 드파인 브랜드를 우선적으로 적용할 예정입니다. 향후 드파인 브랜드 적용 여부는 SK에코플랜트 사내 ‘브랜드 심의위원회’에서 프로젝트의 입지, 규모, 상품 및 서비스 수준 등을 고려해 결정할 계획입니다. 송영규 SK에코플랜트 에코스페이스BU 대표는 "드파인의 핵심가치는 ‘주도적인 삶의 완성’, ‘지속가능한 삶의 가치’, ‘새로운 경험으로 만드는 풍요로운 삶’"이라며 "프리미엄 브랜드를 통해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차별화된 주거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에게 자부심을 선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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