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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오츠카 데미소다, 출시 30주년 맞아 프로모션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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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02, 2021, 16:08:50

 

인더뉴스 박소민 인턴기자ㅣ동아오츠카(대표 조익성)의 저탄산 과즙음료 데미소다가 출시 30주년 기념해 네이버 인기 웹툰 ‘유미의 세포들’의 이동건 작가와 함께한 ‘데미의 소다들이 쏜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 1991년 출시돼 올해로 출시 30주년이 된 데미소다와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소비자들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데미소다는 웹툰 속 그림체를 담은 애플, 청포도, 오렌지, 레몬, 복숭아, 자몽 6가지 ‘데미의 소다들’ 캐릭터를 선보이며, MZ세대 트렌드를 반영한 굿즈와 웹툰, MBTI 테스트 등의 활동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더욱 끌어올릴 계획입니다.

 

먼저 ‘데미소다 30주년 기념 구매인증 이벤트’를 통해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에게 ‘데미의 소다들’ 굿즈를 증정합니다.

 

데미소다 구매인증 이벤트는 10월 24일까지 진행되며, 참여방법은 구매 영수증 및 제품 사진을 데미소다 카카오톡 채널 채팅방에 전송하면 됩니다.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각 회차 별 추첨을 통해 실리콘 빨대 세트(2000명), 텀블러(500명), 도시락 세트(300명), 쿨러백 및 데코스티커(200명)의 ‘데미의 소다들’ 굿즈를 선물로 제공합니다. 모든 회차에 참여한 소비자에게는 스페셜 경품으로 듀랑고 롯지16 스타터 세트(3명)를 증정합니다.

 

권보경 데미소다 브랜드매니저는 “데미소다 30주년을 기념해 MZ세대 소비자들에게 6가지 제품 라인업의 특징을 보다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상큼한 데미의 소다들 캐릭터 굿즈가 준비된 이번 구매인증 이벤트에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데미소다는 이번 프로모션과 동시에 올 하반기 방영예정인 tvN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의 PPL도 진행하며 브랜드 친밀도를 강화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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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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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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