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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업계 사회공헌 키워드 검색해보니...1위 현대百, 2위 롯데百, 3위 신세계百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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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05, 2021, 11:08:00

빅데이터뉴스·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4월~6월 국내 6개 백화점 빅데이터 분석

 

인더뉴스 박소민 인턴기자ㅣ현대백화점(대표 정지선)이 빅데이터 분석 결과, 백화점업계에서 취약계층 지원 및 사회 봉사 등을 비롯한 사회공헌에 가장 관심이 많거나, 관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바꿔 말하면, 기업의 재무적 요소 외에 비재무적인 분야에 가장 적극 참여한다는 뜻입니다.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 4월 1일부터 6월 31일 기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 등 12개 채널과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6개 주요 백화점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에서 이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5일 밝혔습니다.  

 

분석 대상 브랜드는 올 2분기(4~6월) 사회공헌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AK플라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등이었고, 조사방식은 개별 백화점 이름에 '사회공헌', '성금', '기부', '봉사', '취약계층', '불우', '기탁' 등의 키워드를 연관검색해서 도출한 결과입니다.

1위인 현대백화점은 총 693건이었는데, 나온 예를 보면 현대백화점은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4일부터 6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16개 전 점포에서 재판매가 가능한 헌 옷·신발·가방 등 5점 이상을 기부하는 고객에게 현포인트(5000점) 증정한 것이었습니다. 

 

이외에도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친환경 사회적 기업 ‘트리 플래닛’과 손잡고 경인지역 초등학교 3곳에 공기 정화 식물을 활용한 ‘교실숲’을 지난 4월 5일 조성한 것이었습니다.

 

2위는 롯데백화점으로 같은 기간 총 433건을 기록했는데, 그중 하나는 롯데백화점 광주점이 YWCA 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광주여성 취업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6월 체결하고, 이 협약에 따라 재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매달 한 차례 취업 상담과 고용 연계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었습니다.

 

3위는 신세계백화점(226건)로,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은 최근 제13기 지역인재 희망 장학금 1억3000만원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부산지역본부에 전달했고, 부산 지역 저소득 가정 아동 130명에게 1인당 100만원씩 지원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에서 백화점의 매출액 증가도 중요하지만, 주위에 어려운 분들을 기업이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한다는 측면에서 이번 결과는 매출액 순위 이상의 의미가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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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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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2025.10.04 12: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SPC그룹(파리바게뜨·SPC삼립·배스킨라빈스·던킨)이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품격 있고 차별화된 제품을 1만~3만원대 가격으로 마련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는 설명입니다. 파리바게뜨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은 선물세트를 제안합니다. 대표 제품인 ‘명가명품 고단백 서리태 카스테라’는 11g의 단백질을 함유한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제품으로, 목초란과 쌀 누룩 등 엄선된 원료로 깊은 풍미를 자랑합니다. ‘제주 우도 땅콩빵’은 고소한 제주도 우도 땅콩 크림이 특징입니다. 가을 정취가 묻어나는 밤과 견과류를 활용한 선물 세트도 준비했습니다. 땅콩·캐슈넛·호두·아몬드 4가지 견과류와 새콤달콤한 크랜베리 조합의 ‘믹스 넛츠 파이’, 복을 기원하는 만월빵과 풍요와 결실을 상징하는 밤이 들어간 만주로 구성된 ‘행복세트’ 등입니다. SPC삼립은 프리미엄 디저트 세트 ‘재미스 쁘띠모먼츠 쿠키컬렉션’을 비롯해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만복빵’ 등 베이커리 선물세트 3종을 재출시했습니다. 제품은 편의점·마트와 네이버 공식 몰에서 판매됩니다. 지난 설 명절에 인기를 끌었던 ‘베이커리 선물 세트’ 3종,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행복을 드리는 만복빵’ 등도 재출시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선물세트는 편의점·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처와 삼립 네이버 공식 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추석 한정 ‘아이스 경단’ 2종과 선물세트를 내놓았습니다. 흑임자·인절미 맛 아이스크림을 떡으로 감싸고 고물을 입혀 식감과 풍미를 더했습니다. 직영점에서는 ‘수정과·식혜 K-Drink’, ‘인절미 모찌’, ‘청사초롱 케이크’ 등 협업 디저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던킨은 버터크림과 호두, 카라멜 크림을 넣은 ‘던킨 디어 샌드’를 출시했습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피넛&누텔라 샌드’를 한정 판매하며, 각각 5개씩 총 10개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마련했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브랜드별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전국 매장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 소중한 이와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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