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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과 과학의 새로운 만남’…신세계百, 27일 ‘대전신세계 Art & Science’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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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10, 2021, 06:08:00

구찌·보테가베네타·생로랑 등 명품 브랜드 입점..오픈 팝업 행사
과학관·아쿠아리움 등 다양한 컨텐츠 구성..열화상 AI카메라 도입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는 오는 27일 ‘과학 도시’ 대전에 13번째 점포 ‘대전신세계 Art & Science(아트 앤 사이언스)’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습니다. 대구신세계 이후 5년 만의 신규 출점입니다.

 

대전신세계 Art & Science는 연면적 약 8만6000평 규모의 지하 3층~지상 43층으로 이루어진 중부 지역 최대 랜드마크입니다. 대전 유성구 엑스포로에 위치해 있으며 8개층 매장의 백화점과 193m 높이의 신세계 엑스포 타워로 구성했습니다. 백화점 영업면적은 약 2만8100평입니다.

 

대전신세계는 쇼핑은 물론 과학과 문화, 예술 등을 아우르는 콘텐츠가 풍성합니다. 신세계 럭셔리 브랜드에 더해 카이스트와 함께 만든 과학 시설, 대전·충청 최초의 실내 스포츠 테마파크, 디지털 미디어를 활용한 아쿠아리움, 예술 작품이 가득한 아트 전망대, 프리미엄 호텔 오노마 등 다양한 체험형 시설을 마련했습니다.

 

층별로는 ▲지하 1층 식품관·생활·아쿠아리움 ▲1층 화장품·명품·시계·주얼리 ▲2층 해외패션·남성럭셔리 ▲3층 여성패션·남성패션 ▲4층 스포츠·아동 ▲5층 영캐주얼·스트리트패션·식당가 ▲6층 과학관·스포츠시설·영화관·갤러리 ▲7층 아카데미·키즈카페·과학관·영화관·옥상공원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우선 대전신세계는 오픈과 동시에 구찌, 보테가베네타, 발렌시아가, 토즈, 발렌티노, 셀린느, 몽클레르, 브루넬로 쿠치넬리, 페라가모, 버버리 등 인기 럭셔리 브랜드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특히 펜디, 보테가베네타, 생로랑, 셀린느, 톰포드, 예거르쿨트르, 파네라이 등은 대전 지역에서 유일하게 만날 수 있는 브랜드입니다.

 

뿐만 아니라 캠핑족을 위한 ‘캠프닉존’, 백화점 유일 직영 골프 매장인 ‘골프샵’, 대전 최초의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년~2000년대생) 골퍼를 겨냥한 ‘S.TYLE GOLF’, 수면 컨설팅 공간 ‘슬리포노믹스존’ 등 카테고리 별로 세분화된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대전신세계는 뉴욕 허드슨 맨하탄 타워와 롯본기 힐즈를 설계한 KPF, 뉴욕 노이에 하우스·마카오 MGM 호텔을 디자인한 Rockwell을 비롯해 로만 윌리엄스, 제프리 허치슨 등 세계적인 건축·인테리어 설계사가 참여한 것이 특징입니다.

 

회사 측은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로 오프라인 매장의 즐거움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입니다. 카이스트 연구진과 만든 과학관 ‘신세계 넥스페리움’은 과학과 문화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공간으로, 국내 최초의 사립 과학 아카데미입니다. 3대 미래 분야인 로봇, 바이오, 우주 등을 테마로 구성했습니다.

 

국내 최초 미디어 아트 결합형인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도 준비했습니다. 4200톤 규모 수조에 약 60마리의 국내 가오리를 포함해 250여종 2만여마리의 생물들이 전시돼 있습니다. ‘스포츠 몬스터’는 충청권 최초의 실내 스포츠 테마파크로 버라이어티한 로프 코스와 수직으로 떨어지는 버티컬 슬라이드가 특징입니다.

 

코로나 속 신규 점포를 출점하는 만큼 방역에도 만전을 기했습니다. 열화상 카메라와 더불어 게이트마다 손목형 체온 측정기, 비접촉식 손소독제, QR 인증·방문등록까지 4단계 원스톱 방역 패키지를 마련해 안전한 쇼핑 환경을 마련했습니다. 매장 엘리베이터와 에스컬레이터에는 항균·항바이러스 특수 코팅을 진행했습니다.

 

차정호 신세계백화점 사장은 “혁신에 혁신을 거듭해온 신세계가 5년 만의 신규 점포인 대전신세계 Art & Science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그동안 신세계가 쌓아온 데이터를 바탕으로 지역 상권에 최적화된 브랜드로 구성했으며 앞으로 중부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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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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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2025.07.22 15:29: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신선식품 다회용 배송용기인 프레시백에 이어 일반 제품에 대해서도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인 '에코백'(가칭)을 도입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프레시백의 재질 등을 개선한 원터치 방식의 프레시백 테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인천, 부산, 제주 일부 캠프 지역에서 에코백 배송을 시범 운영하고 인천, 경기 시흥 일부 지역에서는 새로운 프레시백을 테스트합니다. '에코백'은 장보기 가방 등에 많이 사용되는 타포린 소재를 사용한 다회용 용기로 쿠팡의 박스리스(Boxless) 포장으로 대표되는 PB(Plastic bag)포장을 진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PB는 얇은 두께(0.05㎛)의 배송용 봉투로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제작됐습니다. 에코백은 친환경 효과뿐만 아니라 최소 80g의 초경량 재질로 배송 송장을 떼지 않아도 되고 지퍼 형태로 상품을 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특히, 에코백은 회수돼 재사용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배송 포장을 분리 배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생적이면서 열고 닫기 편해진 '뉴 프레시백' 테스트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발포 폴리프로필렌'(EPP) 등 가벼운 재질을 사용하면서도 보냉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쿠팡은 수차례 테스트를 통해 보냉성은 높이면서 기존 프레시백 무게와 큰 차이가 없는 뉴 프레시백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테스트 지역의 소비자들은 친환경과 위생, 편익 등에 대해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기존에 프레시백이 아닌 종이 박스로 신선 식품을 주문하던 고객들도 뉴 프레시백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수거 시 기존 프레시백처럼 펼치지 않아도 되기에 배송기사들의 작업도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근로감독 이후 "프레시백을 펼치는 작업이 업무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는 측면이 있다"라며 업무 경감 방안을 마련할 것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프레시백은 국내 유일 다회용 보냉 배송용기로 스티로폼 등 배송 포장 사용을 줄인 쿠팡의 대표적인 친환경 배송입니다. 프레시백 사용을 통해 하루 평균 약 31만개의 스티로폼 상자 사용을 줄여 연간 여의도 면적의 6.5배에 달하는 토지에 연간 900만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CLS는 시범 운영을 진행하면서 개선 사항들을 확인한 후 전국 확대 여부 등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CLS 관계자는 "지구 곳곳에서 이상기온으로 폭염이 발생하고 있다. 이제 친환경 정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어떤 정책보다 우선되어야 한다"라며 "'에코백'과 '뉴 프레시백' 시범 운영은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연구 개발 등 상당한 투자를 통해 이뤄낸 성과"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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