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제15기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 55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취업특강과 멘토링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는 금융그룹 최초의 대학생 대외활동입니다. 지난 5월25일 활동을 시작해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년~2000년대생) 소통 창구 역할과 디지털을 통한 그룹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실천을 위해 애쓰지 워너비(ESG Wannabe)라는 주제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하나금융그룹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지난 7월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 광고기획 전문가를 초청해 광고기획 특강을 개최했는데요. 이번 취업특강·멘토링은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MZ세대에게 신선하고 즐거운 경험과 자유로운 소통 확대의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취업특강은 인사담당자가 친근한 느낌의 아바타로 등장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습니다. 설명회 관련 발표 자료는 메타버스 무대 중앙 대형스크린을 통해 확인하고, 질의응답 시간엔 음성과 채팅을 활용해 다양한 질문과 답변이 오갔습니다.
또 취업특강 이후 메타버스 공간에서 하나은행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영 리더 ‘이노베이터’와의 만남을 진행했는데요. 이를 통해 금융권에 관심 있는 홍보대사들이 실질적인 조언을 얻을 수 있는 눈높이 멘토링도 진행했습니다.
하나금융지주 ESG기획팀 관계자는 “디지털을 선호하는 대학생 홍보대사들의 눈높이에 맞춰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행사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MZ세대와의 소통을 확대할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