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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노티드와 콜라보 상품 개발…‘힙플’ 입점 프로젝트 2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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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August 15, 2021, 10:08:52

9월 초 노티드 젤리·우유 등 개성 담은 상품 출시 예정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GS리테일이 도넛 브랜드 ‘노티드’와 손잡고 이색 컬래버레이션 상품 출시에 박차를 가합니다.

 

GS리테일(대표 허연수)과 노티드는 지난 13일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GFFG 사무실에서 ‘차별화 상품 개발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GS리테일은 노티드가 가지고 있는 상품 개발 노하우를 편의점 상품에 접목하고, 노티드의 개성을 적극 활용한 콜라보 상품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노티드는 도넛 베이커리 전문점으로 외식 그룹 GFFG 내의 브랜드입니다.

 

지난 7월 ‘힙 플레이스’(hip place·개성있는 명소) 입점 프로젝트 1탄으로 선보인 ‘유어스다운타운너X스윙칩’이 출시 이후 GS25와 GS수퍼마켓에서 스낵 카테고리 매출 3위에 오르는 등 성공적인 매출을 기록한 게 이번 전략적 업무 협약으로 연결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GS리테일은 힙 플레이스 입점 프로젝트 2탄으로 다음달 초 ‘노티드젤리’, ‘노티드우유’를 선보입니다. 노티드젤리는 노티드 고유의 스마일과 마스코트 슈가베어 디자인으로 출시됩니다. 노티드우유는 바닐라 등 도넛에서 인기 높은 플레이버를 활용하고 노티드 스마일을 디자인에 접목한 5종 상품으로 출시합니다. 

 

안병훈 GS리테일 기획MD 부문장은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년~2000년대생)에게 인기 높은 도넛 브랜드 노티드와 함께 콜라보 상품을 개발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색다른 상품, 이색 경험을 공유하고 싶어 하는 MZ고객들의 특성에 맞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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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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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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